2020 에듀윌 조리기능사 실기 한식 - 스탠드형 핵심요약집 수록 / Full HD 동영상 무료제공(DVD/온라인) 2020 에듀윌 조리기능사 시리즈
송은주.김선희.김자경 지음 / 에듀윌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83만 뷰 무료 강의! 실전에 최적화된 합격 풀세트

<한식 조리기능사 실기>

먹는 것은 좋아하지만 요리에는 아직까지 자신이 없는 아이 셋 엄마이다. 지금도 누가 차려주는 음식이나 외식을 좋아하는 엄마이기에 아이들을 위해 올해에는 꼭 따고 싶은 자격증으로 조리기능사 시험에 도전하고 싶다. 10여 년 전에 한식 조리기능사 실시 시험을 대비하여 공부도 하고 시험도 치른 경험이 있기에 (물론 불합격이었지만) 옛 기억을 떠올리며 어려움 없이 책을 볼 수 있어 좋았고 한 편으로는 이번에는 꼭 합격하리라는 자신감도 생기게 되었다.

 

 

실전에 최적화된 합격 풀세트라는 타이틀이 눈에 들어온다. 제일 마음에 들었던 것이 스탠드형 핵심 요약집이다. 책에서 분리하여 점선을 따라 접으며 조리대에 세워놓고 보면서 실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아이디어가 놀랍다. 조리 과정은 물론이거니와 시험 시간과 제출 전 체크해야 할 사항과 요구 사항까지 머릿속에 암기해야 할 사항을 꼼꼼하게 한눈에 들어오게 정리해 놓아 활용도가 높다.

 

 

교재는 시험시간에 따라 내용을 구분해 놓았다. PART 1에스는 시험시간 20분 이하의 음식 9가지를 PART 2에서는 시험시간 25분인 음식 5가지를 PART 3 시험시간 30분인 음식 9가지를 PART 4 시험시간 시험시간 35분 6가지 마지막으로 PART 5 40분 이상 음식 2가지를 수록하였다. 시험에서 출제되는 두 과제는 시험시간에 따라 달라지기에 두 과제의 시험시간 합이 60~70분이 되도록 평소 조합하여 연습해야 한다. 합격의 당락을 좌우하는 것이 조리 과정이기에 꼭 기억해야 할 사항을 '조리 TIP'으로 눈에 띄는 빨간색으로 표시하여 강조하고 있다.

한식의 핵심은 길이이다. 과제별 요구 사항에 수록된 실치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실제 자를 보여주여 길이를 눈으로 매번 익히게 해주었다.

빈출 조합도 함께 실어 각 요리와 함께 자주 출제되는 조합의 요리를 같이 연습할 수 있도록 한마디로 합격을 위한 최선의 대책을 알려준다.

조리과정에서는 재료 손질부터 조리 과정별 사진과 설명 등이 자세히 서술되어 있다. 조리 순서가 중요하고 특히 각 과정에서 중요한 팁은 따로 표시해 두어 실전에서 꼭 기억할 수 있도록 강조한다.

조리기능사 자격증 도전을 위해 필요한 책이지만 집에서 식구들에게 다양한 요리로 기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살리기 위해 꼭 필요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