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 1 - 초등과학 교과서를 통째로 넣은 교과 연계 만화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 1
박영희 외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카오 프렌즈가 이번에는 과학 연계 만화로 우리들을 찾아왔다.
초등학교 3학년인 우리 딸, 평소 호기심이 많은 아이라 다른 어떤 과목보다 과학을 좋아한다. 3학년이 되면서 과목도 많아지고 특히 과학 과목이 생기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과목이 생겼다며 신나한다.
미리 과학 교과서를 통째로 넣은 과학 연계 학습 만화로 과학을 더 좋아지게 만들고 싶다.
책을 쓴 사람들은 각자의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과학 선생님들이다.
우주최강 4인방 선생님들을 간단하게 소개하면 화학에 미숙쌤, 생물에 경민쌤, 물리에 희경쌤, 지구과학에 영희쌤들로 과학의 4분야를 담당하여 집필하였다.

책에 믿음이 가는 최고의 장점은 3학년부터 본격적으로 배우는 과학 교과서와 연계하여 소개하였다는 점이다. 바로 3학년 1학기 2단원에서 배우는 물질의 성질부터 이 책도 시작하여 학교 교과 내용을 재미있게 예습하는 기분으로 책을 읽을 수 있다. 과학 교과 연계표를 보니 3학년과 4학년 1학기와 2학기에서 배우는 모든 과정이 실려있다. 중학교 과정과의 연계도 표로 깔끔하게 정리해 놓아 엄마가 읽고 믿음이 갔다. 과학이 어렵거나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더없이 좋은 학습 만화라고 생각한다. 카카오 프렌즈와 함께 신나는 과학 공부, 본격적으로 여행을 떠날 시간이다.

1. 우리 주변의 물질의 상태 
3학년 1학기 과학 시간에 배우는 내용이다. 어렵게 느낄 수 있는 개념 정리로 미션을 성공하며 콩도 획득할 수 있다. 과학 내용도 물론 좋지만 아이들이 더 흥미를 가지는 것은 이런 미션을 수행하면서 자연스럽게 과학 용어에 대한 기본 개념을 익힐 수 있다는 것이다. 밀도, 질량, 물질의 고유 성질 같은 개념을 익힌다. 생활 쏙! 과학 탐구 코너에서는 실생활에서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실험도 소개해 준다. 
'푸딩은 고체인가요?'와 같은 실생활에서 의문을 가질 수 있는 주제를 다루고 있고 기초 상식도 넓히고 가족들에게 자신이 읽고 배운 내용을 퀴즈를 내면서 복습도 할 수 있다. 3학년 4학년 내용이 모두 포함되어 있기에 3학년에게는 미리 4학년 과정의 과학을 예습하는 기회라 어려운 내용도 만화로 익히니 기억도 오래간다.

학습 만화, 무조건 만화라고 반대만 하지 말고 아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개념을 익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생각으로 아이들에게 권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