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치 까치 설날은 어저께고요 네 생각은 어때? 하브루타 생각 동화
왕수연 지음, 이수경 그림, 전성수 감수 / 브레멘플러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 생각은 어때?]시리즈 11번
<까치 까치 설날은 어저께고요>

이제 설날이 얼마남지 않았다.
아이들은 이번 설날에도 새배돈 받을 생각에 즐거워한다.

<까치 까치 설날은 어저께고요>
설날 전날 부터 설날 당일 우리가 겪는 일들을 그림책으로 엮었다.
설날 전날 부모님들은 음식 준비하시느라 바쁘시고
정아는 심심해 한다.
정아의 오빠는 정아에게
까치설날에 자면 눈썹이 하얗게 세어버린다고 절대 자지마라고 말한다.
우리 딸이 엄마 정말 눈썹이 하얗게 변하냐고 물어본다.
처음에는 그렇다고 말해주었다.
그림책에서는 아빠가 괜찮다며 타일러 정아는 잠자리에 들었는데
다음날 아침 정아는 하얗게 변한 자신의 눈썹을 보며 놀란다.
책을 읽던 우리 딸도 덩달아 놀란다.
그래서 딸에게도 그림책처럼 차근차근 설명해주며
엄마 어렸을 적 이야기도 해주었다
이렇게 그림책에서는 설날 전날과 설날에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을 그림책에 담고 있다. 우리 딸과 설날에 무엇을 해야하는 지 물어도 보고 무엇을 먹는지도 물어 보면서 이야기 해보았다. 가장 하고 싶은 일은 세배이고 먹고 싶은 음식은 떡이라고 말했다. 세배 후 세뱃돈 받을 생각을 미리하는 우리 딸.
이번 설날에는 우리 가족에게 무슨 일이 생길까?
우리 딸들에게도 설날 기분 좋은 일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

책에는 4장의 카드도 함께 들어있다.
책에는 하브루타 생각놀이터 활용 방법이라고 자세한 설명을 해준다.
하브루타가 좋은 것은 알지만 엄마 입장에서는 어렵게 느껴지고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몰라 그냥 책 읽기만 시켰는데
활용 방법이나 독후 활동을 위한 팁도 주어 하브루타 초보자 엄마에게 많은 도움을 준다. QR코드도 만날 수 있어 아이들이 더 좋아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