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10년, 우리 지름신이 달라졌어요
권현주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외직구로 가전 제품이나 의류를 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듣기만 했지 사실 한 번도 구매한 적이 없다. 참 부럽고 부끄러운 일이다. 사실 같은 물건을 싸게 사고 싶은 마음은 주부들에게는 너무나 당연한 일이지만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일을 한다는게 두렵고 괜한 호기심에 돈만 날리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 망설어졌다. 이 번에 제대로 배워 나도 도전하고 싶었다. 그 마음 하나로 책을 펼쳤다.

알뜰 구매 노하우 그리고 당신이 해외직구를 해야 하는 이유
《해외직구 10년, 우리 지름신이 달라졌어요》

두 아이의 엄마이자 평범한 주부였던 저자는 해외직구 10년 차가 되어가던 어느 날, 지금까지의 지출 내역을 점검하다 돈의 메뉴얼을 발견하게 된다. 책을 읽으며 공부하게 되고 그 공부가 새로운 직업 강사로의 삶으로 이끌게 된다. 자신의 알뜰살뜰 살림 이야기와 비상금 모으는 법, 자신의 해외직구 성공과 실패 이야기, 해외직구 노하우를 담아 책으로 나왔다. 비상금을 만들고 싶을 때 , 수입은 꾸준한데 모이는 돈이 없을 때, 그녀가 알려주는 통장 관리법이 기억에 남는다. 5개의 통장을 사용한다라고 말한 저자. 5개 중 자신의 비상금 통장은 절대 인출 불가로 만들어 돈을 모으고 그외 가정 주부로서 돈을 모을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알려 준다. 모두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솔직하게 털어 놓는 경제 이야기라 어렵지 않고 내 생활에서도 실천 가능한 이야기가 많아 읽는 낸내 맘이 편했다. 첫 구매에 대한 두려움과 망설임도 조금은 없어졌다. 돈을 아끼고 절약하기 위한 하나의 도구로서 해외직구를 생각하고 두려움을 떨쳐 버려야 한다. 마지막 5장의 해외직구 초보를 위한 올바른 사용법이 실려 있다.. 컴에 익숙하지 못하고 영어 울릉증이 있는 초보자들도 따라 할 수 있도록 크롬 자동 번역 설정하기를 시작으로 해외직구를 위한 준비물, 용어 설명, 배송 대행업체이용 등 그녀의 노하우에 다 실었다.
책의 주 내용은 해외직구 방법이 아니라 저자의 엄마로서의 삶을 솔직하게 드러낸 내용이라 나의 예상과는 빗나가서 다소 실망할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부를 얻을 방법은 많다. 그러나 부를 다스리는 방법은 한 가지뿐이다. 자신을 보살피는 것이다. 항상 감사하는 마음은 자신을 지키는 첫걸음이다. 일상에 감사하고 시간에 감격하자. 그러면 부는 당신을 뒤따라올 것이다."p133

"나는 해외직구가 돈을 아끼는 어떤 방법보다도 월등히 좋은 절약법이라고 생각한다."p17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