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귀신 탐정단 2 - 쉿, 비밀이야! 오싹오싹 무서운 이야기 시즌2
앨리스 지음, 카툰TM(정은정) 그림 / 서울문화사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싹오싹 무서운 이야기 시즌2
신비아파트 귀신 탐정단 2 쉿, 비밀이야!

초등학생인 딸이 너무 좋아하는 신비아파트. 이번에 만난 책은 평소 엄마가 알고 있는 캐릭터 신비나 금비, 하리 동생 두리가 등장하지 않아 조금 서운하다.. 우리 딸도 만화책이 아니어서 그런지 조금은 호기심이 줄었다. 하지만 워낙 무서운 이야기를 좋아하는 딸이라 오자마자 바로 그 자리에서 읽는다. 평소에 글밥 많이 있는 책을 좋아하지 않는 딸이지만 신비아파트만은 예외이다.
등장인물은 총 4명이다. 구하리, 최강림, 김현우, 명채희 모두 귀신 탐정단 아이들이다. 1권을 읽지 않아 의문투성이 명채희의 등장이 낯설지만 책을 읽고 이해하는데는 큰 무리가 없다. 귀신 탐정단 2번째 책에서는 6가지 에피소드가 소개되어 있다. 첫번째 이야기 나의 여자 친구. 현우와 채희의 등장으로 시작한다. 분홍색으로 귀신 탐정단 사무실을 꾸며놓은 채희. 이런 채희에게 자신의 의견을 제대로 말 못하는 현우, 둘 사이에 무슨 비밀이 있기에 현우가 이렇게 채희에게 꼼작하지 못하는 걸까 궁금증이 생긴다. 학원 마치고 집으로 돌아 오는 골목길에서 개에게 위협당하고 있는 여자 아이를 구해 준다. 첫 눈에 자신의 이상형이라는 생각한 현우는 여자 아이와 사귀게 된다. 이름은 한다영. 첫 데이트 날, 다영은 낯선 모습으로 현우 앞에 나타났다. 뭔가 이상한 점을 느끼는 현우, 과연 현우에게는 무슨 일이 생겼을까?
딸이 읽고 나서 엄마가 읽어 보았는데 요즘 초등학생들의 생각과 행동에서 한 번 놀랐고 이런 걸 좋아한다는 점에서 두 번 놀랐다. 여자 친구 이야기나 인기 투표, 데이트 등 요즘 평범한 초등학생들의 관심사에 대한 이야기와 귀신 이야기의 만남이라 흥미롭게 때론 낯설게 느끼며 읽었다. 무서운 이야기에 속에서 그 사건을 해결하는 탐정단 아이들의 좀 더 적극적인 사건 해결 과정이 상세하게 나왔으면 좀 더 극적인 재미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그래고 귀신이 나오는 장면만큼은 흥미롭고 솔깃했다. 귀신 탐정단 1권부터 딸에게 읽히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