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사람이 이긴다 - 성공하는 삶을 만드는 5가지 착함의 원리
곽근호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하는 삶을 만드는 5가지 착함의 원리
착한 사람이 이긴다. 곽극호 지음

요즘같은 시대에는 착한다는 말이 칭찬처럼 들리지 않는다. 대부분 착한 사람이 손해 보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우리 딸들에게도 너무 착하게 양보만 하지 말고 니 주장도 펼치라고 가르치고 있다. 그러면서도 웬지 이렇게까지 해야하는 씁씁할 생각도 든다.
제목이 진부한 말이지만 그 말을 믿고 싶어 진다. 착한 사람이 이긴다. 진리가 어둠을 이긴다처럼 '바르게 살자 그러면 성공하게 된다'라고 말하고 있는 듯 느껴졌다. 먼저 지은이에 대해 꼼꼼히 읽어 본다. 삼성생명에 입사하여 혁식적인 아이디어로 보험 마케팅을 실천하여 능력을 인정받으며 입사한지 17년만에 입원이 되었고 25년 되던 해에 퇴사를 해 A+에섯을 창업해 지금은 중견기업으로 성장한 A+그룹의 설립자겸 최고경영자이다. 그가 오랜 시간 직장인과 경영인의 삶을 살아오면서 깨달은 착한 사람, 착한 리더, 착한 기업이 성공한다는 확고한 믿음을 바탕으로 일구어 낸 그의 도전과 신념의 이야기다. 5가지 착한의 원리중 먼저 착함을 다시 생각한다가 가슴 속 울림과 함께 어떻게 살아야 할지에 대한 길을 보여주었다.
올초 가장 핫한 사회적 이슈가 되었던 버닝썬 사태를 언급했다. 그런 연예인이 다른 사람들보다 빨리 성공하고 돈도 벌고 명성도 얻은 것처럼 보이지만 착함없는 성공의 결말을 말하여 우리가 꼭 깊게 생각해야 함을 말하고 있었다.
"착하지 않은 성공은 잠깐 화려해 보이기도 하지만, 바람에 이리저리 나부끼다 공중으로 흩어질 먼지와 같이 허망할 뿐이다."p17
성공에는 착함이 바탕이 되어야 함을 강조하며 착함을 우리가 살아가에 있어 사업함에 있어 필수 요소라고 말하고 있다.
"착함은 온화한 미소나 부드러운 말투, 상냥한 행동 등으로 치부할 단순한 속성이 아니다. 개인의 삶과 사회에 반드시 존재하고 영속해야 할 지혜이고 유능함이며 의지이고 실천력이다."
때로는 냉철한 판단력으로 기업의 이윤을 추구하는 리더가 되어야 하고, 삶에서도 자신의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두려움을 직면하고 이겨내며 실천하는 것 그것이 바로 진정한 착함이라고 말하고 있다. 용기 있는 삶이며 자기주도적 삶이며 죽음에도 대비하는 그런 능동적인 삶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