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아이 교육 어떡하죠? - 4차 산업혁명 시대 맞춤형 자녀 교육법
김수윤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9년 7월
평점 :
절판


4차 산업혁명 시대이 도래에서 우리 아이들이 미래에 행복하게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현재 필요한건 무엇일까? 학부모 입장에서는 어떻게 우리 아이들을 잘 키우지 제일 관심이 많으면서 걱정도 많이 된다. 그래서 아이들 교육에 대한 책을 읽을 때 마다 좀더 집중하고 고민하면서 읽는다.
미래의 아이 교육 어떡하죠? 4차 산업 혁명 시대 맞춤형 자녀 교육법
4차 산업 혁명에 대비하는 교육에 대한 책을 자주 접하게 된다. 하지만 음악교육가 말하는 4차 산업 혁명은 어떻게 전개 될지 궁금해진다. 작가는 후학을 양성하며, 음악교육에서 창안한 인지 능력과 수리적 사고력, 언어적 사고력, 창의력을 오감을 바탕으로 자녀를 직접 교육시켰으며, CLPA교육을 통해 여러 아이들을 지도해 온 그녀의 교육을 알려주고 있다.
저자는 먼저 부모가 된다는 것의 진정한 의미를 말하고 있다.
"부모가 된다는 것은 아이의 모습을 통해 부모 스스로가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발전해 나아감으로써 자녀에게 양질의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다."p19
부모는 자녀들의 거울이라는 말도 있듯이 자식이 잘 되기 위해 부모가 자신을 먼저 가꾸고 성장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었다.
부모가 자식을 키우면서 수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 우리 아이는 너무나 산만해요. 가만히 책상에 앉아 있는 법도 없구요, 공부에도 없어요 등 모든 부모들이 공통적으로 가지는 여러 상황에 디한 고민을 Q&A 형식으로 질문과 그에 대한 작가의 교육 철학이 녹아있는 답변이 도움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저자의 핵심 교육 CLAP교육법 즉 creativity(창의력), logic(논리적), amusement(즐거움), passion(열정)를 분야별로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었다 특히 논리적 사고력 길러 주기위해 언어적 사고력에 가장 기초가 되는 어휘 학습법을 구체적인 예로 접근하여 알려주고 있어 우리 아이들에게도 바로 적용해 보고 싶었다.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면서 행복하고 창의적 아이로 자라기 위해 교육에서 엄마의 역할이 중요함을 또 느끼며 나의 생활 패턴도 돌아보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