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 Live 리얼 앤 라이브
박윤주 지음 / 유심(USIM)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매일 영어 공부에 대한 생각이 있다. 그래서 여러 방법으로 영어에 노출하려고 노력한다. 영어 원서를 읽는다거나 미드를 본다거나 유트브 방송을 듣는다거나 아니면 가장 고전적인 방법 영어 문법책이나 영어 회회책을 본다거나. 정말 여러 방법으로 영어에 접근하지만 쉽지 않다. 영어 공부에 대한 미련은 내가 꼭 해야하는 숙제처럼 갑갑한 의무감으로만 남은듯 하다. 그래도 오늘도 공부한다. 공부라기 보다는 그냥 영어에 노출 시킨다. 재매있는 책으로.

REAL & LIVE 박윤주 지음
"Real & Live 는 이런 한국어는 영어로 어떻게 말하지? 라는 저의사소란 궁금증에서 시작했습니다.영어를 한국어로 번역해서 외우고 공부하는 책은 많은데, 의외로 궁금한 한국어를 영어로 해결해주는 책은 없더란 말이죠. 단어도 아니니 사전을 찾아도 나올 리 없고.... " 들어가는 말

아이들을 엄마표 영어로 진행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영어 공부하고 있다. 아이들은 궁금한게 너무 많다. 엄마 이건 영어로 뭐예요? 부터 끝도 없이 묻고 묻는다. 그것도 엄마가 모르는 영어 단어나 문장을 물을때가 너무 많다. 이렇게 호기심이 많은 애들이 영어에 더 흥미를 가진다. 나도 나름 계속 영어 공부를 하고 있는 중이라 우리 아이들처럼 이렇때 영어는? 호기심을 가지고 영어로 표현해보려 노력하지만 막상 내가 영어로 만들면 콩글리쉬가 되어 버린다. 이 책은 이렇게 이런 말은 영어로 어떻게 하지, 생생하고 살아 있는 영어 표현을 알고 싶은데, 이런 내 마음을 꼭 찍어 알려 주고 있다
총 12개의 주제로 생생한 표현을 알려 준다. 관계맺기, 우정, 패션 비지니스, 돈 여행등, 다양한 주제의 다양한 문장을 만날수 있다. 단순히 알고 싶은 한 문장만 알려 주면 어떤 상황에서 이런 말을 해야 할지 고민이 생긴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책에서는 어떤 상황인지 자세하게 설명하고 그 상황에 맞는 대화문으로 영어 표현을 알려 주고 있어 표현을 익힌 후 응용하여 다른 상황에서 써먹는 영어를 가르쳐 준다.

1장에서는 낯선 사람과 관계를 맺기 위한 첫 단계 표현들을 알려준다. 낯선 사람에게 작업 거는? 멘트.
"시간 있으세요?"
Do you have time?/ Do you have the time?
평소에도 헷갈린 문장이다. 한 문장은 시간있냐는 표현이고 다른 한 문장은 몇시냐는 문장이다. 정관사 the가 있고 없고에서 전혀 다른 뜻이 되는 문장되는 영어. 그래서 영어는 어렵다 이번 기회에 확실히 이 문장은 내것으로 만든다.

"지금 여자친구 없죠?"
You are between girls, right?
between girls.이 표현을 이 책에서 처음 접했다. 보통 between은 전치사로 둘 사이에 라고 알고 있는데 소녀들 사이가 왜 여자 친구가 없는 표현인지 처음에는 감이 오지 않았다. 해석에서 아~. 옛 여자치구와 미래 여자친구 사이에 있는 상황. 그러니 지금 여자친구가 없다라는 표현으로 쓰인다는 것.

요즘은 거의 보지 않지만 예전에 신문에 실린 오늘의 영어 한마디가 생각난다.신문을 스크랩하며 읽고 정리한 기억이 떠 올랐다. 이제는 따로 스크랩 할 필요없이 이 책 한 권이면 충분하지 않을까? 갑자기 옛날 영어 공부하던 생각도 나고 이렇게 재미있는 표현을 영어로 배울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 계속 읽고 또 읽으며 내 것으로 만들어 이 표현들이 미드를 시청하면서 들리는 날이 오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