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손으로 써봐 - 네 인생이 달라질테니
조영권 지음 / 이룸나무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목표가 몇개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논어》《소크라테스의 변명》《죽음의 수용소》를 전체 필사하는 것이다. 논어는 진행중이라 1장 학이편이 끝났다.책을 잘 읽고 글도 잘 쓰고 싶어 시작한 계획이 필사였다. 필사에 대한  다른 작가의 책을 읽은 후 필사하며 읽는게 시간은 많이 걸리지만 집중력에는 도움이 되는 듯 하여 전체 필사는 아니더라도 부분 필사는 꼭 실천하고 있었다. 그래서 더욱 오늘 만난 책《왼손으로 써봐》가 반갑고  호기심이 생겼다. 책을 읽고 난 후 내 계획을 수정해야겠다. 왼손으로 필사를 꼭 해 봐야겠다. 내가 직접 경험하고 그 효과를 느끼고 싶어졌기 때문이다. 이 책은 최소 1개월 후 다시 후기를 남기고 싶어 졌다. [내가 왼손 필사후 이렇게 변했어요~~] 


책은 총5부로 이루어졌다
제1부 왼손 필사 기적을 만든다.
제2부 왼손 필사 공감과 학습의 뇌를 깨운다.
제3부 왼손 필사 쉽게 따라하는 실전 훈련
제4부 한달이면 꿈틀꿈틀 변화가 일어난다.
제5부 젊고 건강한 두뇌로 바꾼다.

5부는 크게 두개의 주내용으로 나뉜다. 왼손 필사의 좋은점과 방법으로.
좋은점은 제 1,2,4,5 에서 열거하고 3부에서는 필사방법을 알려주는데 거의 학습법과 유사해서 암기가 쉬워지는 공부법 같았다.
오른손잡이가 평소에 쓰지 않는 왼손으로 글을 쓰면 우뇌가 활성화 되어 뇌의 신경활동에 균형을 이루어 학습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고 한다.
글쓰기와 말하기 읽기 능력은 물론이고 집중력과 기억력같은 학습에 필요한 핵심 능력이 강화된다. 일단 내가 왼손으로 시 한편을 필사해 보았다. 안쓰던 왼손으로 쓰는 글씨는 삐뚤삐뚤하지만 잘 쓸려고 애쓰면서 자연스레 집중이 되었다. 집중력 키운다는 말에는 바로 실감이 간다. 매일 연습하면 지적 능력도 단련시키고 치매예방도 된다고하니 꼭 실천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