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지켜야 할 동물들 - 사라질 위기에 처한 동물들의 세계 북극곰 궁금해 3
마틴 젠킨스 지음, 톰 프로스트 그림, 이순영 옮김, 백두성 감수 / 북극곰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라질 위기에 처한 동물들의 세계
<우리가 지켜야 할 동물들>
보존 생태학자 마틴 젠킨스의 글과 톰 프로스트의 멋진 판화 그림이 만나 탄생한 그림책이다.
정말 판화가 맞나 그림을 보고 또 봤다. 너무 예쁘다. 판화로 이렇게 예쁜 그림이 가능하다니 깜짝 놀랐다.

예쁜 그림에 속상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이 책에서는 사라질 위기에 처한 30종의 동물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사라져 가는 동물들에 대해 알아갈수록 사람들이 정말 이기적이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 동물들이 사라지는 대부분의 이유는 사람들 때문이다.
어른과 아이 모두 책을 보고 무슨 이유로 어떤 동물들이 사라지는지 알면 좋을 것 같다.이 책을 본다고 직접적으로 동물 보호에 앞장서지 못할 수도 있다.
하지만 조금씩 알아가고 작은 것부터 실천한다면 지구의 동물과 환경을 지켜나갈 수 있을 것이다.

📚 '사라질 위기에있는 동물은 무척 많아요. 위기의 동물을 구하려면 어마어마한 노력이 필요하지요. 정말 많은 노력이 필요할 거예요. 우리는 대왕고래나 카카포, 혹은 할리퀸개구리 없이도 살 수 있을까요? 어쩌면 그럴지도 몰라요. 하지만 그런 동물이 없다면 세상은 훨씬 더 쓸쓸해질 거예요. 그리고 지금처럼 빨리 지구에서 동물들이 사라진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니 아무도 장담 할 수 없어요. 앞으로 우리는 어떤 세상에서 살게 될까요?'
- 본문 '마틴 제킨스의 편지'중에서-
책의 앞에 나온 마틴 제킨스의 편지가 자꾸 생각난다.
책 속의 동물들이 사라져도 우리가 살아가는데 큰 문제가 없을 수도 있다. 있는지 조차 몰랐던 동물도 있으니까......
하지만 큰 문제가 없을거라고 장담할 수 있을까??? 무슨 일이 생길지는 아무도 모른다. 동물들에게 생긴 일이 사람들에게 생길 수도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사람들 때문에 동물들이 사라질 위기에 처해 있다. 바로 우리들 때문에!
우리의 잘못은 우리가 책임져야 한다. 우리 때문에 사라져 가는 동물들에 대해 알고, 우리가 지켜야 한다. 지구에서 함께 살아가는 친구들이기 때문이다.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