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멀 메이킹 시공 청소년 문학
남상순 지음 / 시공사 / 2018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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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 신간 추천도서로 올라와 있던 <애니멀 메이킹>.

책을 받는 순간, 중2 아들과 함께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었다.

276쪽. 두껍지 않고 표지도 무언가 새로운 세상으로 들어가는 느낌...SF느낌...

책을 먼저 읽은 후, 난 아이에게 책읽기의 팁을 하나 제공했다.

나는 책은 표지를 본 후 무조건 순서대로 먼저 읽고 다시 한번 읽는다.


그런데 중간중간에 생소한 단어들이 나와서 메모를 하곤 했었는데,

친절하게도 책을 다 읽고나면 뒤에 작품가이드가 나온다....

아이에겐 작품가이드를 알려주고 먼저 용어에 대한 정의나 이해를 한 후 책읽기를 하라고 알려줬다.

기말시험도 끝난 아이는 순식간에 읽어내려갔다.....


아이가 이야기한다...책표지를 펴보니 뫼비우스의 띠 같은 느낌이 든다고...

홍리가 보고 있는 건 가상현실(VR)의 세계....

나나가 보고 있는 것은 현실 세계? 두 세계의 경계는 맞물려있다.

 

애니멀 메이킹이라는 책 제목을 보았을 때 동물 만들기? 도대체 무얼 의미하는 걸까하면서 의아해했었다.

그래도 책을 읽다가 발견한 친근한 "드래곤볼"이라는 단어. 7개를 모아서 소원을 비는 그 과정....

마징가제트....슈퍼맨....을 아는 괴한이라...이런 농담은 나 정도의 나이가 되는 사람이나 할 법한데...


책은 청소년 문학이며, 두께가 얇다해도 생각할 거리를 많이 던져 준다.

로봇과 인간의 차이가 무엇인지를 다룬 영화나 드라마도 많았고,

로봇과 인간의 공존이라는 그 관계에 대해서 토론도 하는 시간을 가져보기도 했었으니까....


아이랑 책 이야기를 하다가 "호랑이"라는 동물의 등장에 대해서

왜 하필 호랑이가 등장할까?하는 의문도 가져보았다.

나름...그 결과...우리나라 옛이야기 중 "해님 달님"에 등장하는 호랑이와 연관을 지어보기도 했다.

이야기 속 호랑이는 호랑이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의 목소리를 흉내내었으니...

 

일괄된 메세지는 하나..."진정한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라는 거....

.....나도, 너도, 우리 각자는 자기 갈 길을 가면 돼. 뒤돌아보지 말고. 그러려면 독립된 개인이 되어야 해.

독립된 개인? 독자적으로 판단하고 그것에 따라 행동하는 사람....

누가 어떻게 하느냐보다 내가 내 갈 길을 가는 거지. 나답게....

그러다 실패하면? 또 일어나서 가면 돼......................................................

이 책은 나에게는 무척 낯설다...불친절했다...

그러나 책을 읽는 그 대상이 청소년이라면 색다른 느낌이다...새로운 경험의 책이다라고 이야기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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