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브
손원평 지음 / 창비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원평 작가님의 '아몬드'를 너무 감명 깊게 읽어서 이번에 새롭게 나오는 책도 너무 궁금했다.

인생에 실패한 사람의 인생 개조 프로젝트에 관한 이야기라고 하니, 책을 읽고나면 나도 조금은 달라질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나이를 먹어서 그런가, 튜브에서 나오는 주인공인 중년 남성 김성곤 안드레아가 낯설지 않았고, 꼭 주변에 실존하고 있는 인물인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책 내용이 더 와닿았던 것 같다.

사업에 실패하고, 가족들과 멀어지게 되고, 정말 기본적인 삶을 유지하는것도 버거워하는 주인공... 뭐 하나 자신의 의지대로 되지 않은 인생.. 실패... 그리고 체념... 우리 주변에 흔히들 겪고 있는 문제가 아닐까 싶다. 이전 '아몬드'에서는 소년의 성장기를 다루었다면 이번 '튜브'에서는 중년 남성의 성장기를 다루었다.


오랜만에 읽은 장편 소설이었는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금방 읽을 수 있었다. 요즘 회사 때문에 여러가지로 머리도 복잡하고, 마음도 답답했는데, 튜브를 읽으면서 마음을 정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 어떤 일이 벌어지든 상관 없이 나는 나의 지푸라기 프로젝트를 실행해나가야겠다. 그러다보면 나도 언젠가는 자유롭게 떠오를 수 있는 나만의 튜브를 갖게 될거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