쫓기지 않는 50대를 사는 법
이목원 지음 / 델피노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 후반기에 하류 노인으로 삶을 살아가지 않기 위해서는 반평생 습관화 되어온 콘크리트 벽과 같은 고정관념을 깨 부서버리고, 편안하게 안주하기 보다는 불편한 길로 가야 하는데 우리 모두 그것이 쉽지 않는 것은 사실이다. 50대 이후에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Why를 찾아야만 하는데 이 책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자는 매년 100권의 책을 읽으며, 새로운 방향으로 전환하기 위해 자신 안에 있는 깜박이를 켜고 변화를 시도했다고 하는데 책을 3~4일에 1권, 1주일에 2권의 책을 읽어야 한다는 계산이다. 도전 해 볼만하지 않는가? 또한 매일 미소 짖는 연습을 해서 3년간이나 sns에 올리고 있다고 하는데 그것 또한 나에게는 꼭 필요하다고 느껴져서 실행을 해봐야 겠다고 목표를 세우게 되었습니다.

또한 술을 좋아하는 나는 절제의 성공학이라는 부분에서 한 수 배웠으며, 춘풍추상, 80세 이후의 삶, 아에 잊고 있었던 일기적기 등의 내용에서 새로운 도전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었는데, 이 책을 읽는 다른 사람들은 나와는 같지 않겠지만 많은 깨우침을 가질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됩니다.

저자는 50대의 공무원으로 아내가 죽고 난 후 새로운 제2막의 인생길을 열며 깨달은 삶의 통찰력으로 다양하게 파헤진 내용들이 많은 반성과 함께 가슴깊이 울림이 있게 하는데, 인생의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인생살이를 원하는 사람이면 누구라도 읽고 남들과 비교하지 않고 성장하며 어제와 다른 오늘을 살아가는 그런 '업글인간'의 인생길을 함께 걸어갔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