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마인드 - 내 몸에 기적을 만드는 마음의 습관
엄남미 지음 / 빈퍼블리시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고나면 운동을 하지 않을 수 없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몸은 마음의 종으로 아주 작은 변화부터 시작하면 된다는 저자의 실제 경험사례 그리고 고령의 나이에도 운동을 하고 있는 실제 사례들, 육체와 정신의 관계를 이야기 하면서 운동을 하지 않으면 안되는 이유를 잠재의식 속에 반복해서 심어 넣어라며 운동을 극구 강조하고 있다.

운동을 해야만 된다는 이유를 누구나 알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지 않고 있다. 자기 자신의 뇌속에 운동을 해야겠다라는 것을 간절하게 반복적으로 심어 넣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사람은 자신하고 매순간 싸움을 한다. 할까 말까 그러다가 자신에게 지고 마는 것이다.

마음, 운동, 목표, 습관의 변화를 위한 행동력이 필요하다라는 것을 인식하고 있는 것을 넘어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절실한 간절함이 있어야 한다. 그런 간절함을 마음속에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심어 넣어야 기적이 일어난다고 한다. 10센티만 움직여 보자로 시작해 걷기, 마라톤, 철인3종 경기까지 완주해 낸 습관변화 전문가인 저자에게 박수를 보내 드립니다.

나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몸이 서서히 나빠져 가고 있음을 스스로 자각하고 있으면서도 운동을 하지 않고 있다. 나 역시 그러하다. 나는 이 책에서 여러 가지로 도움을 받아 이제는 마음의 못을 빼내고 나 자신에게 이길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든다. 황폐해진 내 몸을 젊었을 때처럼 건강한 몸으로 만들고 싶은 욕구가 매우 강해졌다. 꼭 운동 뿐만 아니라 자신을 변화시켜 성공길을 걷기 위해서는 누구나 꼭 읽어야 할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