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리게이션 - 슬기로운 권한위임의 기술
류랑도 지음 / 쌤앤파커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지금까지 비즈니스를 해오면서 델리게이션 즉 권한위임에 대해서 아무런 생각없이 진행해온거 같다. 위임, 방임에 관한 개념도 없었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고 그냥 그렇게 나름대로 진행해 온것 같다. 그래서 성과가 제대로 나오지 않았던 것을 이 책을 통하여 제대로 알 수 있었다. 이 책은 지난 23년간 성과창출을 원하는 조직과 개인에게 권한위임과 관련한 내용을 실무적으로 필요한 방법론을 연구하고 코칭해온 저자가 실제로 실천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조직 구성원들이 잘 하겠지라는 생각으로 그냥 놓아두는 것이 아니라 신바람나게 스스로 역할과 책임을 실행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주어 충전식이 아니라 자가발전기를 달고 실행할 수 있도록 코칭과 동기부여를 해 주어야 한다고 이야기 하고 있으면서, 그러기 위해서는 델리게이션을 제대로 실천할 수 있어야 한다고 피력하고 있다.


"리더가 구성원에게 성과기준을 제시할때 얼마나 분명한 이미지로 형상화하고, 얼마나 구체화된 형태로 성과목표를 부여하여, 이를 구성원이 얼마나 제대로 공감하느냐에 따라 최종 결과가 완전히 달라질 수 있음을 꼭 기억하기 바란다." -p49-


독수리와 같은 시야로 보는 눈을 과거에서 미래로 고정하고, 조직구성원을 바보로 만들것이 아니라 전략적인 코칭을 제대로 하는 리더, 모범을 보이는 리더, 구성원의 거울이 되는 리더, 창조적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리더가 되어야 되겠으며, 개인적인 생각과 체면을 앞세우는 것이 아니라 조직에 도움될수 있는 객관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리더가 되어야 겠다고 생각되어 진다.


열심히 했지만 결과가 잘 나오지 않고 있으며 권한위임에 대한 실천적인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 책이 나에게서 그랬던것처럼 여러분에게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