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수학 보드게임 출발! 보드게임
학연사 엮음, 김정화 옮김, 아키야마 진 감수 / 길벗스쿨 / 2017년 8월
평점 :
절판


 

 

출발! 수학 보드게임

 

12가지 게임으로 깨치는 초등 수학의 기본 개념!

보드게임을 신나게 즐기며 수학의 기초, 계산력을 다질수 있네요.

 

 

 


수학.JPG


 

 

 
수학의 흥미를 잃지 않는 신나는 계산 훈련 보드게임
 
 
 
수학 공부를 재미있게 수 개념과 친해지도록 하고
계산력을 향상시키도록 한 보드 게임북이네요.
게임을 하면서 계산을 많이 하도록 되어 있네요.
 즐겁게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계산 훈련이 되네요.
 


수학1.jpg


​수학 기본 개념을 완벽히 익히도록 정교하게 짜인 게임이네요.

책에 있는 게임들은 덧셈과 뺄셈 , 받아올림과 받아내림 , 곱셈 , 분수의 덧셈

거리 , 속도 , 시간 , 도형 읽기 , 논리.추론 등

초등 1 ~6 학년 책에서 배우는 내용을 게임으로 배울 수가 있네요.

간단한 게임이 수학 개념을 이해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수학1.jpg


 


수학1.jpg


 

 

규칙이해와 문제 해결방법을 기르는 게임이네요.

 

보드게임을 하다보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문제 해결 방법을

아이 스스로 찾으려 노력을 하네요.

다양한 방법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추리를 하면서 배울 수가 있네요.

 

 

 


수학2.jpg

 

주사위 ,  말 , 카드 ,등 보드게임에 필요한 것 한권에 다

들어가 있네요.

 

게임마다 설명이 되어있고 게임판이라 주사위 동전카드를

준비를 하게 되어있네요.

 

 

들어가 있네요.

 

게임마다 설명이 되어있고 게임판이라 주사위 동전카드를

준비를 하게 되어있네요.

 

 

 

 


 

수학3.jpg


 

 

 

 

게임판은 책 안에 있지만

동전카드랑 주사위는 올려서 하나씩 준비를 해야 하네요.

 


 

수학4.jpg



 

 

 

게임판에 다양ㅎ나 동전을 배치를 하고 난 후

게임은 시작이 되네요.

주사위도 앞 뒤를 사용을 해야 하기때문에 고정방식이 아니네요.

 


 

수학5.jpg



 

 

 

두번의 주사위를 돌리고 난 후 만나고 합을 말하고

동전을 가지고 가면 되네요.

빈공간은 통과하면 되네요.

이렇게 반복해서 수를 합하니 자연스럽게 덧셈을 배울 수가 있네요.

 

 


 

수학6.jpg



 

 

아이가 좋아하는 피자를 가지고 분수를 배울 수가 있는데

막내가 너무 알고 싶다고 해서 알려주었네요.

1/2 1/3 1./4 1/6 1/12 피자를 올려두고 난 후

설명을 해 주었는데 아이가 재미있어하면서

분수를 자연스럽게 알게 되네요.

 


 

수학7.jpg



 

 

1/2를 가지고 하나의 피자를 완성을 해 보았는데

아이가 어떻게 만들면 되는지 천천히 이해를 하네요.

말로 설명보다 역시 보드게임으로 설명을 해 주니

확실히 이해를 하고 재미있어 해요.

 


 

수학8.jpg





 

수학9.jpg



 

 

보드게임으로 어렵게 생각할 수 있는 분수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으니 좋네요.

실제처럼 피자로 되어있어서 재미있게 수학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아요.

앞으로 12가지의 다양한 보드게임을 하면서 수학 개념을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아요.

 



 

수학10.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