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8 : 곤충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8
이동학 외 지음, 김황용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8가지 스토리로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톤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8. 곤충
 
 
이번에 볼 책은 곤충편이네요~~
스토리버스는 교과서랑 연계가 되어어서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게 보는 책이예요~~
만화책을 좋아하지 않은 아이도 스토리버스는 정말 잘 보내요~~
그 이유는 만화만이 있는 것이 아니고 사진을 보여주면 설명까지 잘 해 주기때문에
새로운 것을 배우는 즐거움이 있다고 하네요~~
 
 



 
 
스토리버스 곤충을 보면
8가지 스토리로 곤충에 대해서 배우게 되네요..
곤충의 생김새, 곤충의 한살이, 곤충의 집 , 곤충의 먹이 ,
곤충의 생존방법 , 곤충의 소통방법 , 해충 , 사람과 곤충
 
초등학교 교과서와 융합이 되는 스토리버스!!!
주제 통합으로 아이들이 곤충에 대해서 호기심을 풀어줄수 있어서 좋아요~~
 



 
 
8개의 캐릭터가 등장을 하고 각자 다른 스타일의 만화로 되어있고
주제별 내용을 얘기하는 옴니버스 형식의 새로운 만화형식을 보여주고 있어요~~
각 만화마다 12쪽 분량의 만화로 구성이 되어있네요~~
스토리버스는 학습효과를 극대화하는 3단계 구성으로 되어있어요~!!
 






 
 
1단계 인트로
 
 주제에 대한 호기심 발단 단계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주제에 접근하여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을 향상시켜주네요..
생생한 사진과 함께 주제별 이야기식으로 설명을 해 주어서 아이들이 친근감을 느끼게 해 주고 있네요..
교과연계 되는 것도 확실히 설명을 해 주고 있네요~~
3-1 과학 3.동물의 한살이 3-2 과학 2.동물의 세계에 도움이 되네요~~
우리딸! 과학수업 처음인데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3학년이 된 나영이가 스토리버스를 보면서 많이 배우고 좋다고 하네요.
만화를 싫어하고 저도 잘 안 보여주는데 스토리버스는 생생한 색감에
만화에 설명이 잘 되어있다면서 배울 것이 많다고 하네요..
 



 
 
2단계 학습만화
 
호기심 해결 및 교과 연계 학습
 
스토리버스는 각각의 주제에 균형을 맞추어 구성이 되어있네요.
12쪽의 만화로 읽기 편안하게 즐기는 스토리텔링!!
8개의 소주제를 8가지 캐릭터가 각각 펼쳐 내는 옴니버스 구성이네요~~
 



 
만화 내용을 보면 캐릭터이 재미있게 얘기를 하면서
곤충의 생김새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주고 특징을 설명을 해 주고 있네요~~
재미있는 스토리를 읽으면서 동시에 앎의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어 좋네요~~
 

 



 
캐릭터들이 모두 개성이 가득하고 곤충들이 얼마나 과학적으로 집을 짓는지
캐릭터들이 사라진 대순이를 찾는 과정에서 다양한 곤충들이 어떻게
위장하여 생존하는지를 한눈에 알 수 있게 되어있어요~~
 



 
만화를 보면서 곤충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고
재미있는 스토리로 아이가 즐겁게 곤충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3단계 학습정보
 
융합적 사고력 기르기
 
실물사진으로 실감이 나고 생생한 설명으로 곤충에 대해서 확실히 배울 수 있네요~~
사진과 함께 그림으로 오래 기억되는 시각적 학습효과가 가득하네요~~
과학, 사회, 국어, 음악 , 미술 등 융합형구성으로 창의력을 키워주네요....
얼마나 곤충사진이 실감나는지 보는 즐거움이 가득하네요~~
 
 



 
 
곤충사진을 확대해서 보여주기때문에  설명도 재미있는 스토리로
얼마나 재미있고 실감이 나는지 몰라요...
저도 보면서 곤충의 세계가 정말 재미있고 좋은 것 같아요...
사진을 보면 크게 배치하여 생동감과 현실감이 높네요..
국립농업과학기술원 김황용 농업연구사께서 감수를 해 주실 정도이네요~~
 



 
생생한 사진을 보면서 많은 정보를 얻고 배우는 것이 많네요.
저한테 설명을 해 주는데 너무 실감이 나고 재미있다게 설명을 해 주네요..
아이가 곤충의 세계에 대해서 확대된 사진과 설명으로 더 실감나고 좋은 것 같아요..
 



 
3학년 1학기 교과서를 보았는데
3단원에 동물의 한살이가 있네요~~
1.배추흰나비의 한살이랑 2. 여러 가지 동물의 한살이에 대해서
배우는 것을 알수가 있네요~~~
 



 
배후 흰나비의 대해서 알부터 시작해서 애벌레의 생김새까지
관찰을 하면서 생김새랑 과정을 자세히 보여주고 있네요~~
 

 



 
저번에 아이랑 곤충박물관에 가서 받은 활동을 하면서
곤충에 대해서 한번 다시 공부를 해 보았어요~~
책에서 배운 내용이 있다면서 아이가 더 쉽게 문제를 척척 잘 풀어내려 가네요~~
 



 
배추흰나비 번데기의 생김새에 대해서 설명을 해 주고 있는데
사진을 보여주면서 성장과정을 보여주는데 그래서 더 곤충에 대해서 관찰하는
즐거움이 가득할 것 같아요~~~~
 



 
배추흰나비의 생기새를 보여주는데
날개돋이과정을 보니 정말 신기하네요...
아이들이 쉽게 볼 수 없는 과정을 볼 수 있고 배울 수 있네요~~~
이처럼 교과서도 곤충의 성장과정을 보여주는데
스토리버스는 한층 더 생생한 사진으로 실감나게 보여니 얼마나 좋은지 몰라요~~
 



 
나비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 난 후
나비랑 나방의 차이에 대해서 공부를 해 보았어요~~
둘의 차이를 사진을 보면서 배우고 생김새랑 명칭까지 상세히 써 보면서
두 곤충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았네요~~
 



 
교과서에서 여러 가지 곤충의 한살이에 대해서
생생한 사진으로 분리를 해서 보여주고 있네요~~
 
 


 
 
곤충에 관해서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아이가 곤충에 대해서 상세히 배우고 난 후라서인지
쉽고 재미있게 문제를 풀면서 다시 한번 확인을 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네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은 3학년에 처음으로 과학수업을 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네요~~
아이가 즐겁게 읽으면서 과학을 배울 수 있는 스토리버스 정말 좋아요....
지금까지 1권부터 10권까지 나왔는데 이것이 한세트이네요~~
저희 집도 한세트가 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