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4 : 생태계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4
유기영 외 지음, 이재열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스토리버스 융합과학,초등학교 교과서,융합교육,초등과학,학습만화
 

 

 


 

8가지 스토리로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4.생태계

 

세상이 아름답게 보이는 것은 바로 모두가 함께 살아 있는 세계이기 때문이네요.

모든 생물들이 함께 사는 세상이 바로 생태계입니다.

우리가 무심코 지나쳐 버리기 쉬운 아름다운 세계를 한번 자세히 들여다볼수 있는 책이네요.

 

 

 

스토리버스의 특징

 

 

탄탄하게 녹아있는 교과커리큘럼

과학,사회,국어, 음악 , 미술 , 인물시사 등 다양한 분야의 융합형 구성

8가지 캐릭터로 구성된 옴니버스

학습정보와 재미를 균형있게구성

고품질의 풍부한 사진과 각 분야의 전문가가 검증한 컨텐츠

 

 


 

주제는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호기심의대상으로

교과 커리큘럼에서 중요하게 다루는 것을 교과목 구분 없이 주제별로 묶은 것이

바로 ' 주제 통합' 이네요.

스토리버스는 주제통합뿐아니라

융합교육으로 주제를 다각도로 생각하고 살펴보는 방법으로 되어있네요.

 

 

8가지 스토리로 보는 생태계 이야기

 

1, 생태계와 생물 다양성

2.늪과 습지

3. 생태계와 생산자

4. 생태계 먹이사슬

5. 환경 청소부 분해자

6.변신하는 동물들

7. 공생과 기생

8.멸종위기의 생태계

 

 

초등교과와 연계한 신개념 학습만화인 스토리버스!!

 

 


 

 

1단계 인트로

주제로 대한 호기심 발단 단계

 

 

흥미와 호기김을 가지고 주제에 접근하여 자가주도적인 학습능력을 항상시켜주어요.

생생한 사진과 함께 설명을 해 주고 교과연계 되는 부분까지 정확하게 알려주네요.

아이들 호기심 자극을 확실히 해 줄 수 있고 무엇을 배우고 기억을 해야 하는지

먼저 보여주기때문에 이미지로 기억하기 좋게 되어있어요.

초등 전학년에 나올 수 있는 곳을 정확하게 표시를 해 주어서 나중에 수업을 할께 많이 도움이 될것 같아요.

 

유가적으로 이어진 생태계 , 생산자와 소비자, 자연속의 분해자 ,

동물들의 뛰어난 위장술 , 공생과 시생 , 위기의 생물들 ,

 

 


 

 

사진과 함께 책에서 배울 내용과 기억해야 하는 내용을 먼저 이미지로 배울 수 있어서 좋아요.

아이도 핵심내용을 먼저 보고 알아볼 수 있어서 더 유심히 읽고 사진과 함께

동감을 하고 기억을 하네요.

 

 

 

 

8개의 캐릭터는 각자 개성이 다르고 아이들이 8개의 소주제를 배울 수 있게 되어있네요.


 

 

 

2단계 만화학습

호기심 해결 및 교과 연계 학습

 

 

아이들이 쉽게 만화로 스토리를 풀어나가는데 앞쪽에는 어떤 내용인지 요약이 되어있어요.

만화를 보면서 자연스럽게 이해가 되는 것이 정말 신기하네요.

캐릭터들이 모두 개성이 있고 재미있어요.

12쪽의 만화로 읽기 스트레스 없이 편안하게 즐기는 스토리텔링!

아이들마다 다른 개성이 있어서 다양한 스타일로 그려져있어요.

 

 

 

 

만화를 안 보는 아이도 재미있게 읽고 집중을 하면서 내용을 보네요.

역시 아이가 좋아하는 스타일 만화가 있네요.

저희 딸도 전 별루인것이 아이는 좋다고 해요.

 

 


 

 

3단계 학습정보

융합적 사고력 기르기

 

 

생생한 사진과 함께 설명이 잘 되어있어요.

시각적 학습 효과가 있어요.

과학,사회,국어, 음악 , 미술 , 인물시사 등 다양한 분야의 융합형 구성

 

그림이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잘 되어있고 오래동안 기억을 할 수 있께 잘 정리가 되어있어요.

학교 수업을 할때 많은 도움이 되고 눈으로 보고 오래 기억하는 시각적효과!

 

 

 

 

사진과 그림이 적절하게 잘 조화롭게 되어있고 내용도 아이가 이해 하기

설명이 되어있으면서 교과서 까지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좋아요.

나중에 수업할때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아이가 생생한 사진과 설명으로 재미있게 생태계에 대해서 배울 수 있고

생태계의 순환 먹이사슬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이해를 하게 되었네요.

육상 생태계 , 먹이 피라미드와 먹이그물도 재미있게 표현이 되어있어요.

멸종 동물들의 묘지는 아이가 재미있고 호기심을 가지면서 잘 보는 모습을 보았어요.

 

 


 

 

학습 브로마이드

 

 

책과 함께 들어있는 학습 브로마이드는 한번에 내용이 쏙 들어오네요.

커서 더 실감이 나고 화산에 대해서 한번에 이해를 하고 좋은 것 같아요.

생생한 사진과 설명이 정말 잘 되었네요.

 

초원의 다양한 동물들을 볼 수 있고 생태계의 순환 먹이사슬에 대해서 보여주고 있는데

아이가 재미있다면서 볼 수 있고 사진과 함께 재미있는 캐릭터들이 등장해서

물풍선으로 재미있게 표현이 되어있네요.

 

 

 

아이가 재미있게 보면서 배울 수 있어서 좋아하네요.

생생한 사진으로 보기 좋다고 하면서 설명을 잘 해 주네요.

아이가 배운 내용을 설명을 해 줄때면 무엇이든 이해를 하고 자기것으로 된것 같아서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