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쎈 초등 수학 3-1 - 새 교육과정, 2014년 초등 쎈 수학 2014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유형으로 꽉!

수학잡는 쎈 녀석!

 

 

이번 3학년 교육개편으로 많이 걱정을 했는데 아이가 어렵게 생각을 하지 않고

수학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다행인것 같아요.

수학을 재미있어하고 기초가 잘 되어있는 것 같아서

3학년이 되면서 부터 한단계 높여서 쎈 수학을 풀어보기로 했어요.

 

 

 

쎈 수학의 장점 4가지 이유

 

1.탄탄한 개념학습

2.단계별 문제학습

3.완벽한 서술형 연습

4.자세한 문제 풀이

 

부록으로 학업 성취도 평가 , 경시 대비 평가가 들어있네요.

좋은책 신사고는 아이의 수준에 맞게 교재를 선택해서 학습을 하면 되어서 좋아요.

 

 

앞장에는 학업성취도 평가가 부록으로 붙여있어요.

 

쎈 수학은 교과서와 익힘책은 물론 학교 시험 및 교내외 경시에 출제된

문제까지 모든 문제를 개념별, 유형별, 난이도별로 정리한 책이네요.

 

 

 

단원별 학습 실천 계획표가 있어서 아이가 수학과 친해져서 수학을 꾸준히 할 수 있게

도와주고 학습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을 실천하는 습관을 기르게 해 주니 좋아요.

9일의 기준으로 학기별 52일에 완료가 되게 되어있어요.

 

공부하는 습관을 확실히 잡고 아이한테 성취감도 높여줄 수 있을 것 같아서 좋네요.

 

 

 

쎈 수학은 체계적인 문제 해결 학습으로 수학 성적을 올릴 수 있게 도와주네요.

난이도에 따라서 A.B.C단계로 나누어 수준별로 구성된 쎈 수학을 풀면 수학 실력이 높아질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A단계 기본 다잡기

 

주제별로 교과서 핵심 개념을 알차게 정리가 되어있어서  교과서 개념 이해 확실이 되어요.

기본 개념 문제로 개념 익히는 것이 되네요.

 

 


 

기본 다잡기가 잘 되어있어서 아이가 충분히 이해를 하고 문제를 풀어 내려 가네요.

개념 이해가 확실히 되니 쉽고 어렵지 않다고 해요.

 


 

B단계 유형 뽀개기

 

 

개념별로 다양한 문제 풀기로 교과서, 익힘책, 학교 시험 기출 문제를 유형별로

정리가 확실히 잘 되어있네요.

 

유형별로 해결 과정에 필요한 보충내용을 정리를 해 놓았는데

집중공략, 중요해요, 잘 틀려요 ,문제해결, 서술형 , 스토리텔링 창의유형, 서술형 평가유형

이렇게 해 놓아서 아이가 스스로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서 좋아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많이 풀면서 자연스럽게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어서 좋아요.

 

 

 

C단계 응용도전하기

 

 

여러 개의 개념을 종합한 고난도 응용 문제로 구성이 되어 있네요.

경시수준, 문제해결, 심화서술형문제

 

아이가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실력을 키울 수 있네요.

 

 

단원마무리, 학업 성취도 평가, 경시 대비 평가

 

한 단원을 공부한 뒤에는 그 단원에 대한 이해 정도를 알아보기 위해

스스로 평가를 해 보고 복습하는 습관을 길러주게 해 주네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모여있어서 더 재미있게 문제를 풀어 나가네요.

어렵다하면 어떻게 하지 걱정을 했는데 혼합이 되어있는 것이 더 좋다면서

즐겁게 수학을 풀어내려가는 모습을 보았어요.

 

 

정답 및 풀이를 보면 빠른정답찾기 ,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는 자세한 풀이가 되어있네요.

 

쎈 수학은 혼자서 공부하는 습관과 문제를 이해 해결할 수 있는 방법까지

잘 되어있어서 아이 스스로 공부가 충분히 가능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