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2-2 (2020년) 초등 우공비 (2020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신사고 우공비 국어 2-2 



2학기도 홈스쿨링으로 원격수업을 하고 있네요.
정말 긴 시간을 홈스쿨링으로 엄마랑 함께 공부하는
시간이 정말 길어지네요.
원격수업만으로는 부족해서 집에서 문제집을 해야 하는데
초등은 우공비로 국어를 공부하고 있어요.
우공비 국어는 실력비법책이랑 비법풀이책으로 나누어져있네요.




놀이처럼 즐길수 있는 한글단어 카드가 들어있네요. 





우공비 추천으로 공부계획표가 있고  
아니면 본인 스스로 공부계획표도 있어서
아이한테 맞춤으로 공부계획표를 사용하면 되네요.







단원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만화로 호기심을 자극을 해 주네요. 
읽으면서 무엇을 배우는지 확인을 해 볼 수가 있어요.






개념잡는 비법은 1단계로 눈에쏙이 있네요.
그림으로 설명을 이해 할 수 있어요.






2단계 개념쏙은 개념 내용을 정리가 되어있는데 
글로 정리가 되어있어서 개념을 확실히 이해 할 수 있는지
확인을 해 볼 수 있게 문제까지 있네요.






교과서 잡는 비법은 교과서 내용이 담아있어서 
교과서 수업을 하고 난 후 복습을 한다는 생각으로
내용 정리를 해 볼 수가 있네요.
낱말사전부터 공부해야 할 내용을 확실히 이해 할 수 있게
잘 되어있네요.






교과서 잡는 비법 국어활동은 문장을 읽고 문제를 풀면서
내용을 잘 이해를 했는지 확인을 해 볼수가 있네요.

 




핵심잡는 비법은 배운 내용을 한번에 정리를 해 볼수 있게
요점이 잘 정리가 되어있네요.
 





단원평가는 아이가 단원이 끝나고 난 후 
잘 이해를 했는지 확인을 해 볼 수 있게
다양한 문제를 풀어볼수가 있네요.
QR코드가 있어서 문제풀이 동영상도 볼수가 있네요.
혼자서 어렵게 생각할 수 있는데 문제 풀고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동영상으로 확인을 해 볼수가
있어서 좋은 선생님하고 함께 하는 느낌이 드네요.





서술형 논술형 문제는
아이가 생각을 키울수 있는 코너로
자신의 생각을 좀 더 넓힐수가 있네요.

 



 
단원이 끝나고 아이한테 재미있는 코너가 마련이 되어있네요.
낱말놀이터로 즐겁게 맞추면서 놀이처럼 좋은 코너이네요.




개념 퀴즈 코너가 마련이 되어있어서
신나게 놀수가 있어서 좋네요.
집에서 공부를 하면서 놀이까지 좋은 초등문제집이네요.
 





이제 1단원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온라인상에서 수업을 기억을 해서인지
아이가 개념이해부터 천천히 잘 읽으면서
문제를 풀어내려 가네요.
혼자서도 할 수 있다면서 하는 모습이 대견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