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중학 수학 2-2 (2024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중등 해결의 법칙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형해결의 법칙  셀파수학 2-2



요즘 코로나19로 학교도 가지 못하고 집에서 학습을 어떻게
해 주는 것이 좋을지 많이들 걱정을 하실것 같아요.
공부는 강제로 하라고 할 수가 없지요.
학원도 가지 못하고 그냥 집에서 온라인수업만
듣고 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많이 있네요.

전 아이들이 부담없이 편안하게 할 수 있는 문제집이 좋은 것 같아요.
강제로 하게 할 수 없으니 아이들이 스스로 찾아서
부담없이 풀수 있는 문제집을 주면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자가학습을 할 수 있게 되고
나중에는 공부의 즐거움을 알게 된다고 생각이 들어요.

그럼 어떤 문제집을 선택을 하면 좋을까요?
전 일단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개념정리가 되어있고 모르는 문제는 바로 해결을 할 수 있게
되어있다면 아이들은 늘 든든한 선생님이 같이 있다는
생각을 하면서 문제 해결을 하면서 공부하는 즐거움을 
알게 되면 자연스럽게 자가학습이 될것 같아요.







유형 해결의 법칙을 보면 
핵심개념이 먼저 나오는데 만화로 되어있어서
재미있게 보면서 개념을 이해를 할수 있게 되어있네요.

유형탐구는 다양한 문제를 접할 수 있게 되어있고
알 수 없는 문제는 QR코드로 바로 문제 해결이 될수 있네요.

해결의 법칙 특강도 있는 QR로 문제 푸는 과정을 알려주고 있네요.
 레벨업은 좀 더 어려운 문제를 풀면서 자신의 실력을 높여줄 수 있네요.

단원평가도 있어서 나중에 시험대비로 확실히 되네요.








아이가 과연 혼자를 할 수 있을지 궁금했는데 
아이가 핵심개념을 보고는 혼자서도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면서 자신감을 가지면서 문제를 풀어내려 가네요.






유형탐구는 다양한 문제를 접할수가 있는데 
아이가 어렵지 않다면서 한단계씩 올라가는 모습을 
볼 수가 있고 일단 아이가 재미있다면서 
스스로 문제를 풀어내려 가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어요.
개념을 이해하고 바로 문제를 풀어내려 가면서
천천히 단계별로 어려운 문제를 풀어낼 수 있게 해 주네요.






2학기 준비를 유형 해결의 법칙으로 준비를 하면서 
자신감을 먼저 올려주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아이가 스스로 찾아서 하는 문제집이네요.
자가학습 하기 좋은 문제집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