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3 기출 유형 (2024년용) - 해법 중학 국어 중학 국어 DNA 깨우기 (2024년)
김철회 외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과서를 읽어도 무슨 내용인지 이해가 가지 않는 학생들이라면

시험문제를 이해를 못하기때문에 독해력을 길러야 하네요.

독해를 책을 읽으면서 해결이 되지 않기때문에

제대로 된 독해방법을 알아야 하는데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3 기출유형으로

중학교에 필요한것을 해결해 보았어요.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3 장점


실전 지문에 대비한 배경지식 쌓기

인문 , 사회 , 기술 , 예술 등 다양한 비문학 영역에서

주제와 흥미를 고려한 지문 선정


기출 유형별 해결 방법 익히기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부터 모의고사까지

기출 유형에 따른 문제 해결 방법을 단계별로 익힌다.


어휘력 챙기기

참 쓸쓸한 부록 , 미니어휘집



 


미니 어휘 학습


독해가 쉬워지는 어휘학습은 미니 사이즈라서

학교에 가지고 다니면서 학습하기 좋네요.


어휘에 관련된 유의어 , 반의어, 관용구 , 참고 어휘 등을

추가로 제시하여 폭넓은 어휘 학습이 가능하도록 해 주네요.


기출문제에 나오는 한자성어, 동음이의어 , 대응하는 고유어와

한자어 , 다의어를 어휘 쑥쑥 페이지로 구성이 되어있네요.


 

 



독해 이론을 수록하여 독해력을 기를 수 있게 되어있네요.

시험에 자주 나오는 비문학 기출 유형에 따른 해결 방법이 담아있어요.

기출 유형의 제대로 된 해결 방법을 알면 어려움 없이 독해이 좋아하겠네요.

기출 유형과 실전문제로 다양한 문제 유형으로 해결 방법을 해결할 수 있겠네요.



 



 



비문학 독해 실력 향상을 위해 지문들은

인문 , 사회 , 과학 , 기술 예술 등의 영역에서

글강의 주제의 난이도를 고려하여 선정이 되어있네요.


 

 


 


 


어휘 더 쌓기

이야기 더 잇기


독해의 기초가 되는 어휘를 모아 한번 더 정리 해 주네요.

지문과 관련한 흥미 있는 읽기 자료가 수록이 되어있어요.

 

 

 



비판적 사고력 키우기 ' 찬성 & 반대 '


중학생 수준에서 생각해 볼 만한 사회 현상이니

문제들에서 주제를 뽑아 이에 대한 상반된 입장의 두 글을 제시되어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