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1-1 (2020년)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0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문제집

초등1학년수학 우등생수학



초등학교 입학을 하면 걱정이 되는 것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공부습관을 잡아주고 싶은데 학원을 보내야 할지?

집에서 엄마표 공부가 가능할 수 있을지 고민을 많이 하시는 것 같아요.


저도 첫째 아이때는 많은 고민을 했는데 전 엄마표 공부로 넷아이를 키우고 있네요.

학습지나 학원을 보내지 않고 공부습관만 잡아주면 고등학교까지 쮹 잘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엄마표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중요하게 선택을 해야 하는것이 바로

학습지 선택인것 같아요.


전 학습지 선택을 할때 교과서 중심인지 아이가 부담없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지

개념을 확실히 잡을 수 있는지 꼼꼼하게 보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전 천재교육 우등생수학을 선택을 하게 되었네요.

이번에 새롭게 변신을 한 초등수학문제집 우등생수학을 만나게 되었어요.



집에서 교과서 없이 엄마가 충분히 선행을 할 수도 있고

복습으로 사용하기 정말 괜찮네요.


아이가 부담없이 스스로 공부를 할 수 있게 8주 스케줄표가 있네요.

공부를 하고 스티커를 붙이면서 공부의 즐거움을 알게 해 주고

성취감을 느끼게 해 줄 수 있게 되어있네요.

너무 귀엽게 재미있다면서 아이가 너무 좋아하네요.



 



8주가 부담이 되면 12주 스케줄표도 있으니 아이에 맞춤 공부 확실히 될것 같아요.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붙이딱지 이네요.

초등1학년수학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붙임딱지가 정말 필요한것 같아요.

붙이면서 즐거움이 있고 더 기억을 잘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쓰기 싫어하는 아이도 걱정없이 학습부담이 줄어서 아이들이 즐겁게 수학공부를 할 수가 있네요.

절단선이 있어서 뜯어서 주기도 편안하게 되어있네요.


 



초등1학년수학 엄마표공부를 시키면서 제일 필요했던 것ㅇ 바로 수 모으기 가르기 판이네요.

전 제가 만들어서 해 주었는데 우등생 수학에는 교구판으로 들어있네요.


교구판에 붙임딱지로 붙일수 있는데 이 붙임딱지는 떼었다 붙였다 할 수가 있네요.

올려놓은 것은 없어지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것 정말 편안하고 좋네요.

숫자도 눈에 쏙 들어오는 색상에 귀엽게 되어있네요.



 




교구판은 앞 뒤로 수 모으기판  수 가르기판으로 되어있네요.

수 모으기 수 가르기만 되어있는 것이 아니고 뎃샘 뺄쌤식도 만들수 있게 되어있네요.

아이들이 스스로 놀이처럼 배울 수 있는 교구판 정말 좋아요.



 



수모으기 기본이지만 아이들이 모으기를 하고 난 후 뎃샘도 가능하게 되네요.

아이가 자연스럽게 뎃샘씩을 만들수 있어서 너무 좋아해요.

놀이처럼 학습할 수 있으니 너무 좋아하네요.







아이들이 초등1학년수학에서 제일 어렵게 생각하는 것이 ㅂ로 수 읽기이네요.

전에는 제가 만들어서 알려주었는데 우등생수학에서는 수읽기판이 교구재로 들어있어요.


수읽기 어렵게 생각하는데 자주 보면서 자연스럽게 배울 수가 있게 되고

엄마표수학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교구재이네요.


아이들이 붙임딱지를 붙이면서 읽기 연습을 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수학을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즐겁게 수학공부 할 수 있게 되네요.


 






우리딸 우등생수학을 받고는 너무 귀엽게 재미있을 것 같다면서 바로 가지고 와서

스스로 보기 시작하네요.

스케줄표를 보고는 스티커 붙이는 곳이 많고 끝까지 하면 너무 좋을 것 같다면서 8주 도전을 하네요.

배운  1학기 초등수학문제집이라서 아이가 부담가지 않고 배운 내용이라서

더 자신감을 가지면서 스스로 붙어 내려 가는 것 같아요.


교구재를 보고는 제일 먼저 수 가르기판 하고 싶다면서 스스로 알아서 척척 하네요.

붙임딱지를 이용을 하니 아이가 더 즐겁게 하네요.


수학 어렵지 않고 재미있다면서 뺄쎔식도 다양하게 만들면서 잘 가지고 놀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