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경제/경영/자기계발 11기 신간평가단으로서 쓰는 첫번째 추천글입니다! ^^
설레네요.
신간추천 후에는 책읽고 리뷰도 써야하고,
아직은 뭐가뭔지 어리버리하지만 즐겁게 써 보렵니다.
쓰다보면 알게되겠죠 ? ㅎㅎ
자, 그럼 이번달엔 어떤 흥미로운 책들이 나왔나 알아봅시다 ! ^^
1.
제목부터 흥미를 유발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대화, 화법, 커뮤니케이션에 관심이 많거든요. ^^ 소셜미디어, 스마트기기가 널리 전파될 수록 커뮤니케이션은 더 어려워지는 것 같습니다. 얼굴 맞대고 대화하게 되면 왜이리 어색한지요. ㅎㅎ
저자는 직장인의 이직을 상담해주는 커리어컨설턴트로 일하면서 1만 명이 넘는 사람들을 면담하는 과정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단순히 말하는 기술이 뛰어난 것이 아니라 상대를 배려하고 존중하며, 그 마음을 적절하게 표현할 줄 안다는 점입니다.
존중과 배려의 커뮤니케이션을 알고싶다면 추천 !
2.
2006년 미국 [타임]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2005년 [US 뉴스 앤 월드 리포트]가 선정한 ‘미국 최고 지도자 25명’, 아시아인 최초의 아이비리그 총장을 거쳐 2012년 4월 세계은행 총재에 선임된 김용 세계은행 총재의 이야기가 담긴 책입니다. 한국에서 제대로 그를 인지하지 못했을 때 2009년 백지연이 이미 그를 인터뷰해, 이후 세 차례에 걸쳐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누었으며 그 내용을 이 책에 담았습니다.
한국 청년들의 훌륭한 롤 모델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청년의 나이가 아니라도 추천!
3.
<나의 말>
노하우(Know how)의 시대가 아니라
노웨어(Know where)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라면
한번쯤 볼만한 책이 아닐까?
<출판사 제공 책소개 중..>
호모 서치엔스’는 기능적으로 검색을 잘하는 IT 전문가나 기술자를 칭하는 말이 아니다. 호모 서치엔스는 사색과 독서를 통해 검색 능력을 보유하게 된 사람이다. 검색 서비스는 기술이지만 검색 능력은 기술이 아니며, 검색을 통해 얻어내는 것은 정보와 데이터지만 검색이라는 행위는 창조적인 과정이기 때문이다. 기계에 익숙하고 감각적인 사람들보다는 생각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원하는 바를 얻을 때까지 끈기 있게 도전하는 사람들이 좀 더 진화된 호모 서치엔스라고 저자는 말한다. 이 책을 덮을 때쯤이면 당신은 호모 서치엔스가 되고 싶은 강렬한 욕망에 사로잡힐 것이다.
4.
<책소개 중..>
리츠칼튼, 불가리, 월트디즈니 등 세계적인 서비스 업체의 원동력이 된 서비스 명장들의 전략을 담고 있다. 책은 호황이든 불황이든 경기의 흐름에 상관없이 유래 없는 비즈니스 전략과 경제적 가치를 창출을 하는 기업들을 살펴보면 ‘고객 충성심 구축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고 분석한다. 이 책은 고객 만족을 넘어서 충성고객을 확보하는 것만이 기업은 물론 조직과 개인의 생존 전략임을 인식시키고 그들이 이미 다양한 기업에 적용하여 놀라운 성과를 이루어낸 서비스의 실천 지침을 전한다.
5.
<책소개>
예전보다 더 많이 생산하고 예전보다 더 많이 소비하며 예전보다 더 많이 경쟁하는데 우리는 왜 더 쉽게 무기력해지고 더 크게 절망하는가? 효율성의 가면을 쓰고 우리를 무한경쟁의 늪으로 몰아넣고 있는 죽은 경제학자의 유령을 몰아내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 책은 무의미한 경쟁들이 만들어낸 수많은 허튼짓에 대한 적나라한 보고서이자 환상만 좇고 있는 죽은 경제학자의 위험한 아이디어에 날리는 통쾌한 반격이다.
# 책 살때는 Thanks to 버튼을 클릭해 주시는 센스 ! ^^
thanks to를 누르면 1%가 추가 적립 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