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혼혈왕자 세트 - 전4권 (무선) 해리 포터 시리즈
조앤 K. 롤링 지음, 최인자 옮김 / 문학수첩 / 2005년 11월
평점 :
절판


갑자기 해리포터 붐이 나에게 불었다.

지난 봄에 미처 못다읽은 4편을 잡은후.... 연달아 6편 혼혈왕자까지...

다시금 나에게 해리포터의 바람이 거세게 불었더랬다.

가장 최근에 나온 6편 혼혈왕자는... 나에게 꽤나 걸죽한 우울함을 안겨 주었다.

더불어 7편이 아직 안나온 지금... 그 우울함은 쉽게 가시질 않고 있다.

책을 구입하면서 본 리뷰에서 상당히 중요한 스포일러를 본뒤여서 (리뷰속의 스포일러는 꽤나 위험하다... 자칫 소설의 즐거움마저 앗아가버리니..)

좀 덜 타격을 받았을까..? 그건 모르겠다. 오히려 좀 반감이 되긴 했겠다.

작가가 호언장담 했었듯이 주요 인물중 하나의 죽음과... 점점 심각해지는 해리포터는

더이상 예전 1편, 2편에서의 즐거움을 솔솔 풍기는 환타지 소설이 아니었다.

오히려 상당히 심각한 후유증을 남기고 말았다.

개인적으로 어린이용의 환타지 소설이 더이상 아니라고 생각된다.

오히려 성인취향에 점점 더 다가선다고 할까...?

아무래도 포터와 그의 친구들이 쑥쑥 커가기 그럴수도 있겠다... ^^

책속에서 해리포터와 그의 친구들의 나이가 먹어감에 전체적인 이야기도 함께 성숙해진다고 할까...

이부분은 작가의 의도인것 같기도 하고...

(환타지 소설속의 주인공들이 너무나 술술 풀리는 사건과 늘 행복 발랄 명랑한 것에서 벗어나고 싶다고 했었지 싶다)

아뭏튼 다음 7편이 상당히 기대되는 책이었다.

여태의 시리즈에서는 다음권을 당장 안봐도 그러려니 했는데...

혼혈왕자는 7편과 굉장히 많은 부분이 얽힐 듯 하다.

6,7편은 한번에 보는 쪽이 좋았지 않았을까하는 아쉬움이....

어여 마지막 시리즈가 나왔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