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딜 수 없는 사랑
이언 매큐언 지음, 한정아 옮김 / 복복서가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눈에 그녀의 편지는 그냥 부당한주장으로 보였다. 상처받은 피해자인 듯한 독선적인 어조, 구질구질한 감정적 논리, 대단히 선택적인 기억 뒤에 숨은 오만한 태도가 싫었다. 미치광이가 레스토랑에서 나를 살해하려고 사람을 고용했다. 한 사람의 감정을 "공유하는 것은 어떤 걸까? 외골수에집착이 심하고, 성욕이 없다고? 안 그런 사람도 있나? 병적인 의식이 내 의식에 붙어살려고 아우성을 치고 있었다. 외로움은 내가요구한 것이 아니었다. 아무도 내 말을 들으려고 하지 않았다. 그녀와 경찰이 나의 고립을 강요했을 뿐이었다. - P33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