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 전보다 불안하지 않습니다 - 회사 밖에서 다시 시작
곽새미 지음 / 푸른향기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일주를 하는 여행 에세이는 여행하는 동안의 심경의 변화를 이야기한다면 이 책은 여행이 끝난 이후 삶에 좀 더 초점을 두었다. 퇴사 이후 여행을 갔다 오면서 겪는 환상이 아닌 현실적인 뭐해 먹고 살지 걱정하는 평범한 사람이었다.

안정적인 직장, 5년을 일한 곳을 그만두고새 출발을 한다는 것은 새로운 도전을 좋아하는 나에게도 큰 시도일 것이다. 20대 초중반이었으면 가능했겠지만 이제 곧 30살을 바라보는데 하곤 말이다. 하지만 30대 중반에서 나를 바라보면 어떻게 생각할까나이대는 충분한 시간이 많아라고 하겠지. 상대적인 것이 아닐까? 늦었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지금이 가장 빠를 때니깐.


실질적으로 나는 일을 하고 있을 때보다 지금이 좋다. 출근 안하고 놀고 있어서 좋은 거 아니냐할 수도 있는데, 물론 그런것도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심적으로 불안함이 줄어들었다. 오히려 병원에서 일을 하고 있을 때가  생각이 많고 걱정이 많았다. 소속되는 곳이 없어졌을 때의 대한 막연한 불안감같이.

하지만 길게 쉬는 동안 나에 대해 생각할 시간이 길어졌고, 나를 다스릴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하루하루 소중히 살고 있다. 오로지 나를 위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