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사람들의 기후변화 - 탄소 중립을 위해 그들은 매일 어떻게 일하고 있는가?
송찬영.김정환 지음 / 크레파스북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후변화에 대한 일은 이제 환경학자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인류의 운명이 걸린 인류 생존의 문제가 된 상황에서 기후변화에 앞서서 일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궁금해졌다.

탄소 중립을 위해 그들은 매일 어떻게 일하고 있는가?



이 책은 현재 기후변화에 대한 이슈에 대해 직접 일하고 있는 직업인들의 인터뷰를 정리하여 기후변화에 대한 다양한 정보과 직업의 세계에 대해 알 수 있는 책이다.

챕터 1 <위기에 도전하다>에서는 기후 위기 해결을 위해 새로운 길에 선 최재철 전 기후변화대사, 이충국 한국기후변화 연구원 탄소배출권 센터장, 변영화 국립기상과학원 기후변화 예측연구팀장, 박상욱 JTBC기자의 인터뷰가 나온다. 기후변화와 정치, 환경, 경제의 연결고리를 찾아보고 탄소중립의 실현 가능성과 지속 가능성의 해답을 이야기해본다.

스마트에코 김익 대표와 삼성화재 인프라투자 1팀 노재용 부장, 탐조 전문가인 에코버드투어 이병우 대표, 삼성전자 지속 가능경영 추진센터 정인희 상무의 인터뷰를 통해 기후변화의 전문가로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고 재생에너지에 대한 투자, 기후 변화 속에서 생명 감수성을 높이는 활동의 중요성, 탄소 중립과 순환 경제의 연결에 대해 이야기하며 지속 가능성에 대한 미래를 점치고 있다.

#일하는사람들의기후변화

#송찬영

#김정환

#크레파스북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