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뉴욕 현지 리얼리티 영어 Social Life 100% 뉴욕 현지 리얼리티 영어
다락원 영어 콘텐츠팀 지음 / 다락원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뉴요커의 일상 브이로그 영어 회화

집콕기간이 길어지면서 그냥 시간을 보내기 아까워, 무언가 생산적인 일을 할까 고민하다가 영어 공부를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어떤 책으로 영어공부를 할까 고민하다가 요즘 유투브와 넷플릭스를 많이 보는데, 모르는 표현이 많아서 현지 뉴요커의 일상 영어표현을 잘 배울 수 있다는 '100% 뉴욕 현지 리얼리티 영어'을 골랐다.


다락원에서 나온 '100% 뉴욕 현지 리얼리티 영어'는 Basic Engilsh, Real Life, Social LIfe, 이렇게 3개로 나뉘어져서 자신의 관심사나 수준에 맞에 선택하면 되었다. 유투브를 즐겨보는 나는 미국 인싸들이 평소 소통할 때 쓴 표현을 익힐 수 있는 'Social LIfe' 편을 선택했다.




'100% 뉴욕 현지 리얼리티 영어'는 뉴요커들의 현지 일상이 담긴 리얼리티 영어 브이로그로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정중한 표현, 캐쥬얼한 표현으로 익힐 수 있어서 영어로 자연스러운 대화를 이끌 수 있게 구성되어 있었다.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1) 영작을 할 수 있는데 인 '키워드'주고 영어로 어떻게 말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고 2) CORE SENTENCE에서는 실제로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3) 실제 대화에서 배운 표현들이 활용되는지 볼 수 있으며 4) 실제 표현과 관련된 미국의 문화도 익힐 수 있었다.


매일매일 표현을 익히면서 small talk부터 요즘 일어났던 파리 노트르담 대성단 화제 사고, 부정입학 등 사회적 이슈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어서 바로 직접 영어도 대화를 할 때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다.


얼마전에 유투브 'JOLLY'에서 유투버가 말한 LIT이란 표현도 나와서 반가웠다. LIT이 왜 멋지다는 뜻인지 궁금했는데, 책에 바로 딱~나와서 진짜 반가웠다.

small talk로 애완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때, 애완견의 털이 빠지는지는 fur라는 단어 대신 shed 라고 표현을 하면 된다는 것을 배웠다. 그리고 미국의 반려동물문화에 대한 설명도 있어 영어 공부뿐 아니라 관련 문화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



정말 이 책에 나온 표현만 익혀도 영어로 대화하는데 인싸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게다가 다락원에서 온라인 강의도 제공하고 있어서 재미있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좋은 책인 것 같다.



이번에는 100% 뉴욕 현지 리얼리티 영어 3개의 시리즈 중, Social Life를 골랐지만, 다른 시리즈도 어떤 내용인지 궁금해졌다. 다음 기회에 기회가 되면 다른 책을 가지고 영어공부를 하고 싶어졌다.




#뉴욕현지리얼리티영어
#sociallife
#다락원
#영어공부
#인싸영어
#뉴요커일상영어
#일상영어회화
#일상브이로그영어회화
#뉴욕현지영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