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황 조끼 즐거운 그림책 여행 20
신소담 지음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황조끼 🦺

<할머니 등대>로 사랑을 받고 있는 신소담작가님의 두번째그림책이라서 기대하며 읽게 되었다.

환경미화원분들이 야간에 일하실때 안전을 위해 착용하시는 주황색 조끼! 조끼가 떨여진 후의 일어나는 따스한 사람들의 마음들을 만나게 해준다. 사랑스러운 아이들이 전하는 감사의 마음과 어른들의 배려가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게 만들어준다.

길바닥에 떨어진 주황 조끼를 조심스레 주워 버스정류장 의자에 놓아둔 엄마와 아이, 의자에 놓아둔 주황조끼를 옷걸이에 걸어 주는 아주머니, 음료수를 주머니에 넣어두고 흐뭇한 미소를 지은시는 아저씨, 쿠키를 넣어두고, 종이꽃을 달아놓는 아이들, 각자의 마음을 담아 써 내려간 메모들,
다음날 환경미화원 아저씨들은 잃어버린 줄 알았던 주황 조끼를 발견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알게 된다. 환경미화원분들은 음수를 나눠 마시며 감사함을 느낀 이웃이 보내준 정성과 감사한 마음을 받아 고마워하셨다.
그 힘으로 힘든 일을 하시면서도 사람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묵묵히 노력해 주실것이다.

행복이란 이런게 아닐까 싶다.
서로를 아끼는 마음, 각자의 자리에서 전하는 방법은 다 다르지만 감사한 마음만은 똑같다는 것을 신소담 작가님은 간결하면서도 따스한 그림으로 우리 독자들에게 전하고 있다.


감사하고 고마운 사람들이 환경미화원 아저씨들만이 아니다. 주위엔 묵묵히 나라를 위해, 사람들을 위해, 가족을 위해 일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다. 아이들과 함께 읽으며 감사함에 대해 감사함을 전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고 활동해보면 좋을것 같은 그림책이다.

교과 연계
국어 2학년 1학기 3단원 마음을 나누어요
도덕 3학년 1단원 너와 나, 우리 함께
도덕 3학년 5단원 함께 지키는 행복한 세상

*출판사 이벤트에 선정되어 제공받은 도서로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

#주황조끼 #신소담 #감사함 #환경미화원
#가문비어린이 #감사함을표현하는방법
#그림책리뷰 #그림책추천 #마음나누기
#함께하고픈그림책 #할머니등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