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선택의 재검토 - 최상을 꿈꾸던 일은 어떻게 최악이 되었는가
말콤 글래드웰 지음, 이영래 옮김 / 김영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 읽히고 재밌다. 재밌다는 것?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정말 푹 빠져 읽었다. 마치 말콤 글래드웰 작가의 강연을 듣는 듯해서 넘 좋았다.
제2차 세계대전의 도쿄 대공습 사건에 대하여 진실을 이야기하고 우리가 알지 못했던 많은 부분에 대해 생각을 알게 되었다.
모든 전쟁은 엄청난 피해를 낳는다. 힘없는 민간인들이, 무고한 민간인들의 죽음이 있다. 안타까운 일이지만 아직도 전쟁은 끝이 나지 않고 계속 이어지고 있다. 작가는 전쟁뿐만 아니라 우리의 선택이 옳은 선택인지? 생각을 해보게 만들어 준다. 우리는 모든 순간에서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된다. 그 순간에 누구나 최선의 선택을 하게 된다. 하지만 그 선택이 시간이 흐르다보면 정말 옳은 선택이라고 할 수 없을 때가 많다. 말콤 글래드웰 작가는 그 의도와 선택에 대한 탁월한 통찰로 읽는 독자에게 진실을 말해주며 나라면? 어떤 선택을 했을까? 이상과 현실에 대한 선택에서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를 계속 질문한다.
넘 재밌다. 강력추천 ☆☆☆☆☆

도서를 제공해주신 김영사 출판사에 멋진 책을 만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

#어느선택의재검토 #말콤글래드웰 #김영사 #서평도서
#출판사제공도서 #선택의두얼굴 #선택이란 #제2차세계대전의진실 #마피아폭격기 #수많은민간인학살 #그날의진실 #선택은옳았는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