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전쟁 신들의 게임 1 - 견사부의 등장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 1
하지강 지음, 최우빈 그림, 강나연 감수, 재단법인 한국기원 기획 / 주니어김영사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둑이 만화로? 그 어렵고.. 먼 얘기로만 생각했던 바둑이 만화로 나왔다니 애들보다 제가 더 쏠깃했습니다. 바둑은 봐도 봐도 모르겠어서...더이상 알려고 하지도 않았거든요....
.
우리집 아이들도 책을 보자마자 바둑만화라고? 신기하다~ 라며.. 순간 몰입해서 읽어나갔답니다.

하늘신의 자리를 두고 승부를 펼치는 이야기입니다. 십이천신 12부족(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은 부족 내 바둑 대결을 통해 부족의 대표를 뽑아요.
.
각 부족의 대표는 땅으로 내려가 같은 띠를 가진 자를 선택해서 자신의 대리자를 택하지요.
.
그 각 대리자들은 바둑으로 대결을 벌여 승패를 가르며, 최후의 승자가 하늘신이 됩니다.

개 부족의 대표인 견우가 땅에 내려와 본의아니게 바둑이라고 하면 강아지를 부를 때 쓰는 '바둑이'밖에 모르는 윤슬이라는 여자아이를 대리자로 택하게 되면서.. 바둑의 기초부터, 바둑의 마음가짐 등을 알려주면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닭 부족, 돼지 부족 이 세 부족의 대리자들이 서로 경쟁자가 된 상황에서 결국은 바둑대회를 위해 경쟁자가 합심하게 됩니다.

엄마도 아이들도... 이 바둑 학습 만화책을 통해서 바둑알 잡는 법, 바둑을 둘때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집짓기는 무엇인지, 활로, 따내기 는 무엇인지 등 바둑에 대해서 짧은 시간에 많은 것을 배운 시간이었습니다. 11살 아들도 엄마~ 나 이 책덕분에 바둑에 대해서 좀 알겠어~~ 라고 말해주더라구요. 바둑 하면 오목밖에 생각이...(죄송) ㅎㅎㅎ
9살 딸은 엄마~ 나랑 바둑 해볼까? 도전장을 내밀더라구요 ㅋㅋㅋ
.
어렵고 어렵게 느꼈던 바둑. 정말 이 책 덕분에 한발짝 가까이 다가선 기분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