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림의 법칙 - 마음을 훔치는 뇌호르몬의 비밀
한경아 지음 / 일상이상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여기서 끌림의 법칙이란 뇌호르몬으로 인한 끌림의 법칙을 말하는 것이다.

 여기서는 꿈을 찾아 나아가고 또 나아가는 테스토스테론, 따뜻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는 에스트로겐, 뛰어난 집중력과 활력인 도파민, 계획을 세우고 성실하게 실천하는 세로토닌으로 나누어질 수 있다.나는 개인적으로 성실과 온유에게 끌렸다. 그들의 성격이 나에게 들어맞는 것으로 공감이 되었던 것이다. 그래서 계획을 세우고 성실하고 보수적이고 그리고 상대적으로 따뜻한 사랑을 꿈꾸는 것 같다.

 이렇게 4가지 뇌호르몬으로 인해 사랑이 결정된다는 것은 굉장히 신선한 해석이었다. 과연 나의 연인은 어디서 나올까? 이렇게만 생각을 했지 과학적으로 분석적으로 생각해 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정말 중요한 것은 나를 위해 사랑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연인에서 가족으로 따뜻한 여자를 꿈꾸는 나는 어떤 사람을 만나야 할지도 생각을 해 보게 되었다.

 물론 뇌호르몬은 성격을 말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이 천생연분일 수도 있지만 나는 무엇보다도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가 필요하다고 본다. 배려가 없는 사랑이란 일방통행일 뿐이니까 말이다.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여기나오는 8명의 매력있는 인물들이 서로의 짝을 찾아나가는 과정에서 굉장히 흐믓하게 느껴졌던 것은 언젠가 나도 이런 사랑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을 주기 때문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신선하고 재미있는 소설로서 추천할 만 하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