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첫사랑 단비어린이 문학
백나영 지음, 한수언 그림 / 단비어린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용기있는 진취적인 여성! 신이나
멋지다, 부럽다는 생각이 들었다.

운동 하는 것도 싫어하지만 보는 것도 즐기지 않는 나는 이나가 방과 후 야구부를 하게 되고 스포츠의 매력에 이렇게 빠질 수도 있는 것이 너무 신기했다.

이나는 엄마의 반대를 무릅쓰고 야구에 도전한다.
백넘버 24번!

정다노의 슬라이딩 장면을 여러 번 그려봤다.
드라마의 남자 주인공처럼 느린 화면으로~
이나가 되어 설레이는 마음으로~
동화를 읽는 아이들도 나와 비슷하겠지 상상해본다.

이나는 절친 서현이에게 야구부 이야기를 털어 놓는다.

"그게 진짜야, 우연이 겹치는게 인연이라더라".
얘기한 서현이의 말에 공감도 되고 웃음이 나온다.

나도 딸 아이가 있어 딸래미가 이런 상황이면 나는 어떤 말을 했을까 역시나 이나 엄마처럼 같은 말을 했을 것 같은 마음이 들었다.

정다노는 이나를 향해 피해 주지 말고 연습 더 하라며 까칠하게 대하고 또 달리기 시합에서도 황당한 액션을 취한다.
이나는 정다노에게 적잖이 실망하고 야구를 그만 두겠단 마음에 없는 말을 하게 된다.

여러 상황이 뒤죽박죽 된 이나는 이 역경을 어떻게 풀어갈지 이나와 서현 그리고 정다노는 화해 할 수 있을까?

"맘처럼 안 돼? 뭐, 잘될 때도 있고, 아닐 때도 있고 그런 거지. 널 믿고 그냥 해 봐."

동화를 읽고 아이들이 신이나의 재잘재잘처럼 자기만의 재잘재잘이 생기면 좋겠다. 행복해져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