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나는 나를 - 어린이 시집
군산 서해초등학교 5학년 4반 어린이들 지음, 송숙 엮음 / 단비어린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계절 테마별로 나뉘어져 있다

시집을 읽고 웃음도 나고 아련했던 기억도 떠올리게 되고 5학년의 시선과 세상은 이렇게 보이는구나 싶었다.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을 매일 모아서 이렇게 멋진 시집이 출판된 것이 정말 놀랍고 감사했다.

마음이 아프기도 하고 피식 웃음이 나기도 하고 가벼운 마음이 들기도 하고 나도 이런 적이 있었는데 싶었다.

2장 여름에 제목에 <탕수육의 힘>이 궁금했는데 읽고 나서 푸핫 웃음이 터졌다. 지인들이 모인 자리에서 짧은 시를 공유했다. 다들 공감하면서 자신의 이야기 또는 자녀 이야기를 나눴다. 시 덕분에 더 풍성한 시간이 되었다.

시 한편한편 귀엽다, 이쁘다, 멋지다, 최고다, 대단하다, 칭찬해 주고 싶다.

지은이의 이름이 반복해서 나올 때 아 아까 그친구구나 친숙해지고 다시 페이지를 펼쳐 보게 된다.
더 알고 싶고 다음에는 어떤 시가 나올까? 궁금하다.
참신한 재미있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퐁퐁퐁~

아이들의 질문에 나 스스로도 나는 어떤가 고민하고 대답 하고 있는 나를 발견했다. 기분이 좋아진다.
계절이 바뀌면서 자연물과 더불어 시를 쓰며 또 한 번 성장했을 아이들이 정말 대단하고 이런 멋진 계획을 해 준 선생님께도 고마운 마음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