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여름이 되어 줄게 단비청소년 문학
김근혜 외 지음 / 단비청소년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달의 고양이, 휘>

휘는 온라인 게임을 하다가 복수를 위해 엄마 휴대폰으로 게임 아이템을 사버렸다. 백만원이라는 큰 돈을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시작한다.
알바는 구하는 것부터 쉽지 않다. 친구 현재의 도움으로 얼떨결에 일자리를 구하게 됐다. 쉽지 않은 돈벌이 경험으로 세상이 녹록치 않음을 새롭게 느낀다. 홀로 자신을 키우는 엄마도 생각하고
목표를 향해 한 걸음씩 다가가려는 현재의 모습을 보고 깨닫는게 많다.

<봄날에도 바람은 분다>

준서... 예의라곤 찾아 볼 수 없는 안하무인의 캐릭터라 생각했다. 준서란 인물에 대한 설명이 나와도 이해하거나 측은하게 바라보지 말아야지 마음대로 결론 내려 버렸다. 싫었다.

......

이런... 학생 준서를 응원하게 될 줄이야... 여러 등장인물 중에 준서에게 더 마음이 간다.
편견을 없애고 준서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봐주는 선우 선생님을 만나 서로에게 다행이구나 싶다.
"내 안에 내게 어떤 꿈을 꾸는지, 내가 행복할 때는 언제인지 늘 물어야 해. 잘못된 길에 들어서면 나올 수 있게 나를 격려해줘. 비뚤어진 자리에서 끌어내는 건 바로 나여야 해. 나를 지키는 건 나야."
성인인 나에게도 해 주고 싶은 말이다.
마음 깊이 새겨본다.

<너의 여름이 되어 줄게>

슬기, 여름이와 보경이는 10월을 가을 햇살 속에 성적과 연애 이야기꽃을 피웠다.
여름이는 친구들에겐 길고 긴 짝사랑을 끝냈다 했지만 사실 속마음은 그렇지 않았다.
준하를 향한 여름이의 마음이 전해진걸까, 느닷없이 준하가 학교 앞에 나타났다.
여름이와 준서 이야기가 단편 러브스토리 같았다. 준서의 상황과 환경을 보듬어 주는 여름이.
서로에게 힘이 되고 성장하는 관계가 되길 응원한다.

<손을 잡으면>

태권 소녀 선아가 MJ네와 맞서며 학폭과의 전면전에 나서는 이야기... 혼자는 어렵지만 셋은 가능하다. 조금은 식상한 이야기였지만 현실적이고 계속 이슈되는 이야기라 끝까지 눈여겨 보았다.

'아프니까 청춘이다'란 말에 크게 공감하지 않지만 고민하고 나누고 흔들리고 넘어져도 다시 일어날 수 있는 긍정의 힘을 심어주는 내용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