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초등 국어 어휘X독해 2단계 (1,2학년) - 독해력을 키우는 바른 어휘 학습 초등 빠작 국어
구주영 외 지음 / 동아출판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어의 중요성

제가 아마 수시로 말씀을 드렸던 부분이 아닌가 합니다.

그만큼 정말 좋은 교재라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나온 초등국어문제집 중 하나인

빠작 초등국어 어휘독해

왜 이제야 나왔나! 이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큰 아이가 할 때에도 나왔으면 참 좋았는데!

이런 생각이 드네요!

초등 국어 공부에 있어서 어휘의 중요성 잘 아시죠?

무슨 말인지 알아야죠!

그런데 그런 부분이 전혀 되지 않고

이런 부분을 준비하지 않는 경우도 제법 많습니다.

절대로 그러면 안 돼요!

어휘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등국어문제집 공부할 때에는 어휘도 해야 합니다.

브랜드명에서 알 수 있듯이

빠작 초등국어 어휘독해는 어휘에 집중하고 있답니다.


어휘가 되고 나면

문장을 이해하는 것이 보다 수월해지는 것인데요

흔히 말해서 롤플레잉 게임으로 이야기를 하자면 아이템에 해당한다고 할까요?

다양한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으면

공략이 쉬운 것처럼

어휘가 되어 있으면

아이들이 초등국어 공부하는 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어휘가 되고 나면 다음에 해야 하는 것은 독해입니다.

즉 이 글이 무엇을 의미하고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알아보아야 하는데요!

이런 것을 익히는 것이 바로 독해라고 생각을 합니다.

빠작 초등국어 어휘독해에서는 어휘 다음으로 중요시하는 것인데요

정확히는 둘을 떼어놓고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동일한 하나의 선상에서 놓고 말을 하는데요!

그만큼 초등국어문제집에서 중요시해야 하는 분이라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어휘 그리고 독해가 되고 나면 아이들의 공부 실력이 오르기 시작하는데요

그건 비단 국어에서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라

전 과목에 해당하는 것으로 보셔야 합니다.

문제의 이해가 되기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빠작 초등국어 어휘독해가 너무 늦게 나온 것이

아니 어쩌면 제가 너무 늦게 안 것이 아쉬울 정도입니다.

첫째 때에는 못했지만

둘째라도 제대로 하자는 생각이 강합니다.

그런데 혼자 공부하는 것이 어렵게 느낄 수도 있는데요

동아출판의 모든 교재에는 스마트러닝이 있는데요

이를 통하면 혼자서도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강의가 있기 때문에

너무나도 좋고

빠작 초등국어 어휘독해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정말 너무나도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초등국어문제집에서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면

저는 재미있고 부담 없이 공부해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부담스럽고 하기 어렵다면

그리고 재미가 없다면 안 되겠지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주제들과 내용들로 구성이 된

빠작 초등국어 어휘독해 같은 경우는

확실히 부담도 덜할 듯 합니다.


공부는 그렇게 하는 것이 아닐까요?

어휘도 익히고 독해도 배우고

하지만 그러면서 공부에 대한 즐거움도 익힌다면

이보다 좋은 것은 절대로 없다고 보입니다.

물론 그게 말처럼 쉬운 것은 아니지요

다만 초등국어문제집

빠작 초등국어 어휘독해와 함께 한다면 저는 가능할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 길을 아이와 함께 걸어가 주신다고 생각하면 어떠할까요?

그러면 아이도 부담이 덜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모든 공부의 기본

바로 독해와 어휘 아닐까요

이 둘을 동시에 잡는 방법

저는 빠작 초등국어 어휘독해라면 어떠할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