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초등 수학 5-1 (2024년용) - 상위권 실력 완성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24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를 하다보면 아니 정ㅎ롹히는 아이들에게 공부를 시키다보면

조금은 욕심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쩔수없겠지요?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큰 욕심을 부리면 정말 큰일나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약간의 욕심정도는 어떨까 하는 생각으로 준비를 하는 것이 있는데요

그것이 바로 이 교재입니다.


[크기변환]DSC01542.JPG

심화 문제나 또는 각종 경시 유형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는데요

굳이 이 문제까지 다루어야하나 싶은 생각이 드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면서

자신감도 함께 생기고 그와 함께 사고력도 쭈욱 올라가기 때문에

저는 다 맞추는 것에 의의를 두는 것보다는 풀어보는 것에 의의를 두는

초등수학문제집 가운데 하나라고 생각을 합니다.

[크기변환]DSC01543.JPG

솔직히 최고수준 초등수학이라고 하니

문제들이 모두 엄청나게 어려운 것이 아닌가?

그런 생각이 충분히 드실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기초부터 난이도를 올려가면서 문제가 수록되어 있고

다른 초등수학문제집에 비해서 서술형등의 문제가 더욱 많이 수록이 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크기변환]DSC01544.JPG


[크기변환]DSC01545.JPG

즉 그렇게 엄청나게 부담스러운 교재는 아니라는 이야기인데요

차근차근 하면서 분명 따라잡을 수 있는 그런 교재입니다.

개념 부분이 끝나면 점프

즉 조금은 사고력을 더욱 높여보자 인데요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면서 최고수준으로 나아가 보는 것이

이 교재의 목적이 아닌가 합니다.

[크기변환]DSC01546.JPG

이제 심화단계로 넘어가야죠

확실히 문제는 굉장히 간단하게 나와있고

거기에 반해서 여백이 많은 것을 보면 고민할 거리가 많은 문제이겠구나

하는 생각이 저절로 들게 됩니다.

여기서부터가 정말 진정한 최고수준 초등수학으로 가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크기변환]DSC01547.JPG


[크기변환]DSC01548.JPG

파이널!!! 정말 TOP 수준의 최고수준 문제

솔직히 이 파트는 무조건 다 맞추는 것을 바라지 않습니다.

물론 맞추면야 좋지만 그게 아니더라도

초등수학문제집을 통해서 어느정도 자신의 레벨을 점검하는 단계라고 봐도 되지 싶어요

[크기변환]DSC01549.JPG


[크기변환]DSC01550.JPG

그와 더불어서 혹시나 자신감이 너무나도 넘치는 아이들에게는 아직 갈길이 남았다는 것을 알려줄 수도 있으니까요

솔직히 나는 너무 잘해! 라는 자신감도 물론 중요하지만

자신감이 자만심으로 넘어간 아이들에게는 초등수학문제집을 통해서

자신의 위치를 다시 한번 파악해 보는 것도

매우 중요한 포인트 중의 하나라고 생각이 듭니다.

[크기변환]DSC01551.JPG


[크기변환]DSC01552.JPG

참고로 솔직히 아들이 공부하다가 아빠 이거 모르겠어

이렇때가 있는데요

그러면 조금 난감해지긴 합니다.

제가 다 풀어줄 수 있으면 좋지만 기억이 안나고

설명할 자신이 없는 경우가 특히 최고수준 초등수학에서는 종종 나오기 때문입니다.

[크기변환]DSC01553.JPG


[크기변환]DSC01554.JPG

그런데 이렇게 영상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니

저로써는 확실히 부담이 덜한 것이 사실입니다.

일일이 제가 다 하려면 만만치 않은 부분인데요

이렇게 영상강의로 아이들의 이해를 도아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크기변환]DSC01555.JPG


[크기변환]DSC01556.JPG

역시 그래도 다른 초등수학문제집에 비해서는 조금 어려워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렇다고 안하려고 하는 것은 아니고

조금 힘들어하는 정도라고나 할까요?

[크기변환]DSC01570.JPG


[크기변환]DSC01571.JPG

하지만 그 속에서 무언가 자신의 것을 찾으려고 하는 아들인지라

어떻게보면 조금은 대견하기도 합니다.

모르는 것은 스스로 고민을 하고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든 해결하려 하니까요

물론 안되면 영상강의 도움을 받지만요

[크기변환]DSC01572.JPG


[크기변환]DSC01573.JPG

음 맞추는 것도 많지만

의외로 틀리는 것들도 많네요

채점은 제가 항상 해 주는 편인지라

확인을 하는데요

이런 부분도 조금 필요하네요

[크기변환]DSC01574.JPG


[크기변환]DSC01575.JPG


정말 최고수준 초등수학이라 불려도 될 정도입니다.

그렇다고 말도 안되는 어려운 문제들만 있다는 것은 절대로 아닙니다.

사고력을 길러주는 그런 문제들만 한가득이라고 봐야 하는 것이

더 어울릴듯한 그런 초등수학문제집이랍니다.


도서만 제공받고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