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초등 국어 문학 독해 5단계 (5,6학년) - 바른 감상법으로 훈련하는 초등 문학 독해 기본서 초등 빠작 국어
구주영 외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솔직히 저희집은 모든 교과를 집에서 혼자 다 합니다.

학원이라는 곳은 오로지 합기도를 제외하고는 단 한군데도 가 본적이 없네요

특히나 교과학습 쪽으로는 더욱더 입니다.

왠만하면 보내고 싶은 마음도 크지만

조금만 집에서 챙겨주면 충분히 되는 것 같아서 이왕이면 그냥 집에서 하는데요

다만 독해만큼은 의외로 어렵더라구요.

[크기변환]DSC00646.JPG

고등학교쯤 가면 작품이 문학과 비문학으로 나누어지던데요

이것을 처음부터 구분을 해서 하는 것이 좋을가 말까 굉장히 고민을 하긴 했습니다.

그런데 결론은 그래 그래도 하자!!! 라는 것

이유는 단순합니다.

교재로는 최고인 동아출판에서 이번에 빠작 시리즈가 나왔는데요

이때 문학과 비문학으로 나누어져 나왔더라구요

다 이유가 있지 않을가요?

[크기변환]DSC00649.JPG


[크기변환]DSC00650.JPG

솔직히 저는 몰랐는데요

문학과 비문학을 접근하는 방식이 다르다고 하네요.

문학의 경우는 아무래도 작가의 의도를 파악해야 하는 것이 있는데요

제가 국어가 전공이 아니다보니 이런 부분이 약해질 수 밖에 없더라구요

[크기변환]DSC00651.JPG


[크기변환]DSC00652.JPG

하지만 그래도 초등독해를 자랑하는 빠작 문학 독해가 좋은 점은 바로!!!

영상강의가 있다는 점인데요

제가 보면서 살포시 놀란 것은 영상강의가 단순히 문제풀이를 하는 것이 아니라

이 작품 특히나 나와있는 지문에 관련된 내용을 설명을 해 주기 때문에

아이들이 문학작품에 접근하는 것이 보다 더 쉬워지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크기변환]DSC00653.JPG


[크기변환]DSC00654.JPG

특히 아들의 경우 이상하게 오늘따라 오래 걸려서 문제를 풀어오길래 왜 그러지?

라는 생각을 하곤 했는데요

이유는 글이 너무 재미있어서 몇번 읽었다면서

그리고는 이 책을 사달라고 하는 정도였는데요

아마 스마트러닝에서 설명해주시는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니

더욱 즐겁게 접근할 수 있었나 봅니다.

[크기변환]DSC00655.JPG


[크기변환]DSC00656.JPG


[크기변환]DSC00657.JPG

이런 것을 보면 정말 엄청난 강점이 있는 것이 다름아닌 초등독해구나 싶었어요

솔직히 문제집이라고 생각하고는 재미있게 못볼줄 알았는데요

그게 아니였습니다.

오히려 너무나도 좋아하고 즐겁게 보는 모습이 아빠도 기분이 매우 좋더라구요.

[크기변환]DSC00658.JPG


[크기변환]DSC00659.JPG

실제 영상강의 장면인데요

이런 형태의 영상 너무 좋네요.

그리고는 선생님이 설명하는 모습들이 하나씩 나오고 하니

그 부분이 저도 정말 매력적이였다고나 할까요

저 역시도 영상강의를 제작하곤 하는데

이런 방식으로 한번 만들어봐야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크기변환]DSC00660.JPG


[크기변환]DSC00661.JPG

아들도 영상강의를 듣더니 너무 재미있고

그와 더불어서 작품이 왜 이렇게 나왔는지도 이해가 된다고 하네요

정말 제가 100번 이야기하는 것보다 이런 강의 잠깐 듣는 것이 훨씬 나은 것 같네요

빠작 문학 독해 최고입니다.

[크기변환]DSC00678.JPG


[크기변환]DSC00679.JPG

설명을 듣고 문제를 푸니까 훨씬 나은가봐요

초등독해는 약해서 매번 좀 많이 틀렸는데 말이에요

[크기변환]DSC00681.JPG

어쩐일로 하나도 안틀리고 다 맞추었더라구요.

이런 부분들이 어찌보면 정말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 해 줄수 없지만 동아출판이 알아서 다 해주니 말이에요

[크기변환]DSC00682.JPG


[크기변환]DSC00683.JPG


아이들의 독해 공부에 고민이 되신다면

이제는 빠작 시리즈 어떨까요?

빠작 문학 독해도 이렇게 마음에 드는데 과연 비문학은 어떤 느낌일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도서만 제공받고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