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사과 세트 3-2 - 전3권 (2020년) 초등 우공비 (2020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가 다시 극성을 부리면서 아무래도 엄마표 학습으로 집에서 공부를 진행하시는 집이 제법 많으리라 생각을 합니다. 솔직히 저희 집도 다를바는 없구요. 그렇기 때문에 더욱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은 바로 초등은 우공비가 아닐까요? 자기주도적으로 계획을 잡고 하기에는 딱인것 같더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그래서 전과목 이렇게 준비를 하였구요.

[크기변환]DSC08942.JPG

국사과 어떤 과목이든 모두 수업진도표를 스스로 작성하여 할 수 있도록 해 두었는데요. 그래서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보다 더 체계적으로 계획을 잡고 잘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이 바로 이 교재가 아닌가? 그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홈스쿨링 교재로 갖추어야 하는 요건은 모두 가지고 있다고 해야 하나요?

[크기변환]DSC08943.JPG

[크기변환]DSC08944.JPG

솔직히 계획을 잡고 꼼꼼하게 하는 것도 그리 쉬운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주 어려운 것은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다만 아직은 아이들이 스스로 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나이대이다보니 부모님들의 관심이 많이 필요한 것도 사실이에요. 그래서 엄마표 학습이 되어야 하는 것은 사실인데요. 그래도 초등은 우공비이니 이것으로 함께 하신다면 홈스쿨링 교재로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크기변환]DSC08945.JPG

이론과 문제의 비중이 어느정도 균형을 잡고 있어서 공부하는데 더욱 도움이 된답니다. 특히 아무래도 학교에 책을 두고 다니는 아이들인지라 이런 부분들이 마음에 듭니다. 물론 코로나로 인해 정말 저희 어렸을때처럼 교과서를 가지고 다니는 학교도 있다고는 하는데요. 하지만 대부분은 요즘은 학교에 두고 다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크기변환]DSC08946.JPG

[크기변환]DSC08947.JPG

그래서 엄마표 학습으로 교재를 준비하셨어도 이론 부분이 조금 빈약하다면 그만큼 홈스쿨링 교재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뭐~~ 초등은 우공비이니 그런 걱정은 할 필요는 없겠지만요. 의외로 해야 하는 것들이 많은 아이들이지만 차근차근 하다보면 학력격차가 나는 코로나시기라고는 하지만 잘 극복할 수 있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하여 봅니다.

[크기변환]DSC08948.JPG

[크기변환]DSC08949.JPG

물론 홈스쿨링 교재로 좋긴 하지만 그래도 학교에서 배우는 것도 매우 필요한 부분은 사실인데요. 그게 요즘 정말 안되네요. 거의 올해는 이렇게 지나가지 않을까? 그런 생각도 하여 봅니다. 정말 만만치 않은 시기라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 하지만 오히려 위기는 찬스라고 하잖아요. 집에서 차근차근 정말 기초부터 다시 해 본다면 이 시기도 정말 잘 극복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크기변환]DSC08950.JPG

[크기변환]DSC08951.JPG

[크기변환]DSC08952.JPG

그래서 초등은 우공비라는 거에요.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주는 홈스쿨링 교재라고나 할까요? 집에서 정말 꾸준히 공부한다면 그 어떤 교재보다 도움이 엄청나게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엄마표 학습으로 집에서 체계적인 관리를 해 주어야 하는 것이 필수가 되지 않을까 하네요

[크기변환]DSC08953.JPG

그래서 이렇게 틈나는대로 열심히. 그리고 어느 한과목에 치중하기 보다는 조금씩 모든 과목을 차근차근 따라가도록 하고 있습니다. 초등은 우공비 그런 부분들이 그래서 중요한 것이 아닐까합니다. 학교에서 선생님과 그리고 친구들과 즐겁게 공부를 해야 하는 이 시기에 정말 코로나가 밉기만 합니다.

[크기변환]DSC08954.JPG

[크기변환]DSC08955.JPG

하지만 아빠와 그리고 엄마와 함께 하는 홈스쿨링 교재로 열심히 해야죠. 그래도 시간은 간다. 이러다가 4학년이 훌쩍 되었을때 기초를 제대로 못잡았다면 그건 정말 감당이 안되는 엄청난 일이 벌어질테니 말이에요. 그런 것을 절대로 사양하고 싶으니 말입니다.

[크기변환]DSC08956.JPG

 

그래서 초등은 우공비입니다.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주는 홈스쿨링 교재

남은 2학기도 정말 찬찬히 엄마표 학습으로 꾸준히 이어가려고 합니다.

가야 할 길을 안내해주는 것이 바로 부모의 역할이 아닐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