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배우는 영어 : 다른 그림 찾기 놀면서 배우는 영어
길벗스쿨 편집부 지음, Genie Espinoza 그림 / 길벗스쿨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잘했으면 하는 것이 부모님들의 바람이라는 것은 거의 비슷하지 싶어요~~ 물론 나중에 하면 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긴 하지만 영어는 다른 것보다는 조금 일찍 시작하는 것이 저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나중에 학교에 들어가서 시작하면 아무래도 언어라는 느낌보다는 하나의 과목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길벗스쿨에서 너무 좋은 교재가 나와 조금은 그 부담을 덜 수 있을 듯 한데요. 기적학습연구소에서 연구 개발한 이 교재이기 때문이에요. 실제 네이버카페인 4만명 회원의 기적의공부방 그리고 학습단을 통해 검증된 결과를 가지고 만든 교재이니 말이에요.

[크기변환]DSC05135.JPG

* 놀면서배우는영어


개인적으로 이 교재가 저는 마음에 드는 것은 딱히 영어를 가르치려고 나온 책이라기 보다는 영어와 익숙해지기를 바라는 마으믕로 나온 교재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양한 액티비티로 두뇌를 자극에서 영어가 즐거워지도록 하는 것. 어찌보면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는 너무 좋은 영어워크북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크기변환]DSC05136.JPG

* 3권으로 구성


크게 3가지고 구성되어 있는 교재인데요. 다른그림찾기, 공주그림퍼즐, 모험그림퍼즐 이렇게 3종으로 출시가 되어 있고 아무래도 저는 아이가 딸이다보니 다른그림찾기 그리고 공주그림퍼즐로 준비를 했어요. 유치원영어에서는 어느정도까지 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정도면 충분히 접하고 해나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크기변환]DSC05137.JPG

* 약간의 부모가이드도 제시


단순히 다른그림찾기라고 하기보다는 이런 표현들을 써 주면 아이들의 두뇌에 살포시 자극을 주지 않을까 합니다. 즐겁게 다른그림을 찾으면서 영어도 함께 하니 영어에 대한 부담감이라든지 또는 거부감이 줄어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만큼 영어워크북으로는 아이들의 입장에서 나온 놀면서배우는영어 교재입니다.

 

[크기변환]DSC05138.JPG

의외로 즐거운 사진들이 한가득~~ 그리고 실제 아이들의 일상에서 볼 수 있는 여러가지 상황들이 있기 때문에 보다 더 거부감없이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지 싶습니다. 또한 위쪽에는 이렇게 몇개의 힌트가 영어단어로 표시. 또한 따라쓸수 있는 부분도 있어서 유치원영어 수업에도 써먹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그런 영어워크북입니다.

 

[크기변환]DSC05139.JPG

[크기변환]DSC05140.JPG

제가 봐도 마냥 재미있을듯 한데요. 그러다보니 아이 역시 너무 하고 싶어하는 모습을 보이더라구요~~~ 저라도 영어를 시작할거라면 즐겁게 부담없이 즐기는 것이 훨씬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영어에 대해서 부담을 느끼는 아이들이 있다면 저는 이 교재를 적극 권장하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크기변환]DSC05141.JPG

[크기변환]DSC05142.JPG

* 놀면서배우는영어 공주그림퍼즐


간단한 퍼즐들이지만 여자아이들이 좋아하는 이쁜 공주들 그리고 연관있는 사물들을 통해서 영어를 즐겁게 배우는 교재랍니다. 아무래도 남자아이들은 그닥.... 하지만 남자아이들에게는 모험그림퍼즐이 있으니 아이의 성향에 따라 고르시면 어떠할까 합니다.

[크기변환]DSC05144.JPG

이쁜 공주님들과 함께 여러가지 놀이활동을 통해서 생각하는 힘 그와 더불어서 다양한 영어표현을 익힉수 있는지라 유치원영어에서 배우는 다양한 표현을 이 영어워크북에서 다시 한번 복습 또는 예습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교재라는 생각이 듭니다.

 

[크기변환]DSC05146.JPG

공주님이 성으로 돌아가게 미로를 찾아 준다던지 또는 긴 머리카락의 공주... 아마 라푼젤이 아닐까 한데요. 라푼젤이 자신의 길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해 주는 것 이를 통해 영어와 친해지는 놀면서배우는영어가 역시 너무나도 중요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크기변환]DSC05147.JPG

[크기변환]DSC05148.JPG

아무래도 딸은 공주에 먼저 손이 가네요^^ 뭐든 하고 싶은 것을 하면 좋은거지요~~ 이쁜 공주님에게 이름을 붙여주고 색칠도 하고 공주드레스를 만들어주고 있어요. 이름은 자신의 이름을 붙인것을 보면 아마도 저희 딸도 전생에는 공주였나 봅니다.^^ 아무튼 너무 즐겁게 하는 모습 때문에 유치원영어도 이렇게 즐겁게 놀면서배우는영어로 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크기변환]DSC05149.JPG

[크기변환]DSC05155.JPG

[크기변환]DSC05156.JPG

약간의 표현들이 적혀 있는지라 살포서 양념처럼 영어를 곁들여주신다면 아이들 역시 전혀 부담이 없을듯 해요. 그게 아니더라도 QR코드를 통해서 단어와 문장의 발음을 들을 수 있고 따라할 수 있는지라 전혀 부담이 없을 듯 합니다. 영어워크북으로는 정말 이정도면 거의 완벽에 가까운 것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6세영어 수준에서 말이지요

[크기변환]DSC05157.JPG

[크기변환]DSC05158.JPG

이제 다른그림찾기로 돌입~~~ 의외로 10개 정도 틀린 그림이 있어서 찾는데만도 시간이 제법 많이 걸렸는데요. 못찾을때는 힌트를 이용. 그리고 힌트는 단어로 이루어져 있는지라 그 단어를 듣고 다른그림을 찾아가면 되는 영어워크북이랍니다. 의외로 간단하지만 아이들의 집중력을 살려주는데 있어서는 놀면서배우는영어보다는 좋은 것은 없는 것 같아요.

[크기변환]DSC05159.JPG

개인적으로 저는 영어를 잘하기 보다는 영어를 즐기는 아이가 되었으면 하거든요. 즐기기 시작하면 처음에는 실력이 조금 부족할지 몰라도 금방 쫒아오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저는 그런 방식이 맞는 것 같아요. 실제 10살 아들역시 영어를 즐기면서 시작을 하니 생각보다 잘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유치원영어라면 역시나 즐거운 것이 가장 중요한 것 아닐까요?

[크기변환]DSC05160.JPG

[크기변환]DSC05161.JPG

참고로 놀면서배우는영어는 숨은그림찾기나 점잇기 그리고 미로찾기등도 출간 예정이라고 하니 하나하나 영어워크북을 모아서 하는 즐거움도 있지 싶네요~~ 영어를 즐겁게 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길벗스쿨. 괜히 기적학습연구소까지 운영하면서 만드는 것은 아니겠지요?

우리 아이가 영어에 부담없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시고 싶다면 저는 무조건 추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