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큐브수학S 개념 start 초등수학 3-2 (2021년용) - 교과서 중심 개념서, 새교육과정 ㅣ 큐브수학S (2021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슬슬 시작해야죠~~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공부를 하다보니 의외로 진도가 더 빨리 나가게 되는 약간은 웃지못할 사태가 벌어지곤 합니다. 물론 얼마나 제대로 공부하고 넘어갔는지는 알수는 없지만 그래도!!! 일단은 뭐가 되었든 진도가 나가도 몇번 반복해서 공부하다보니 이제는 3-2로 넘어가려고 해요.
수학이라는 과목을 즐겁게 공부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은근 고민 또 고민을 하게 됩니다. 물론 쉬운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어려운 것은 아니기에 교재의 선택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아요. 1학기에도 그러했지만 큐브수학S라면 초등수학문제집의 선택으로는 절대 나쁘지 않다는 것이 저의 생각이기도 합니다. 꼼꼼히 공부할 수 있는 자신감을 길러주거든요.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바로 무료 스마트러닝입니다. 혼자서 공부하기 어려운 부분을 이렇게 함께 잡아주는 수업이 있으니 그것만큼이나 좋은 것이 있을까요? 그래서 왠만하면 이런 강의가 있는 큐브수학S가 가장 마음에 쏙 드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아빠가 100% 다 해줄수는 없잖아요. 그쵸?
초등 3학년 2학기로 넘어가다보니 이제는 단위수가 올라가는 곱셈의 공부도 나오기 시작합니다. 뭐 이렇게 해야 하는 것이 많은지 모르겠네요. 저보다는 이걸 공부해야하는 아들의 입장에서는 몇배로 더 힘든 것이기도 하겠지만요. 하지만 초등수학문제집으로 큐브수학을 하면 부담없이 공부를 하는데요. 실제 다른 그 어떤 문제집보다 부담없이 즐겁게 풀어내려가는 문제집중의 하나랍니다.
그래서 내용이 조금 어려울지도 그리고 쉬울지도 모르지만 그 속에서 알아서 척척척 하는 모습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딱히 아빠가 잡아주지 않아도 알아서 스마트 러닝을 보면서 공부를 하니 편하기도 하구요. 다만 그래도 직접 알려주는 것과는 또 다른 차이가 있는지라 이왕이면 아빠의 손길이 필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그래도 큐브수학S라면 조금은 덜 손이 간답니다.
기본적인 개념이 제대로 잡히지 않으면 수학은 정말이지 고생 또 고생을 하는지라 하나부터 열까지 차근차근 해야 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그런 하나부터 열까지 큐브수학S가 제대로 알려주고 있으니 아들이 약간의 선행으로 공부를 해도 부담이 전혀 없는 듯 해요. 공부를 하는 것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중 하나는 부담없이 해야 한다는 것이 아닐까 해요.
들이와 무게라는 새로운 개념. 물론 알고 있는 것을 수학적인 개념으로 다시 한번 살펴보는 것이지만요. 실제 의외로 해야 하는 것도 많고 고민해야 하는 것들도 많지만 이 부분은 진법도 바뀌는 것도 있고 단위가 바뀌는 부분들도 있기 때문에 차근차근 하지 않으면 만만치 않은 부분으로 전락해 버린답니다.
그래서 그 어떤 부분보다 초등수학문제집에서 개념을 제대로 잡아주었으면 하는 파트중 하나가 아닌가 해요. 저도 가르치는 일을 업으로 삼고 있지만 기초가 부족한 아이들은 진짜~~ 엄청나게 힘들어하거든요. 그것을 제가 많이 보아왔기 때문에 아이들의 힘들어하는 모습이 어느 부분인지는 정확히 아는 편입니다.
스마트러닝으로 먼저 예습을 하고 있어요. 문제를 풀기전에 이렇게 스마트러닝을 통해 공부를 미리 해 두면 공부하는데 있어서 엄청나게 도움이 된답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조금 귀찮아보일지 몰라도 큐브수학S를 공부하는데 필수적인 부분? 그래서 꼼꼼히 하고 있어요.
그리고는 이렇게 본 교재로 들어가봅니다. 새로운 책이라 새로운 기분으로. 다만 내용도 새로워서 조금 어려워할수도 있지만 하지만!!!! 그래도 나름 열심히 잘하는 아들이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해요. 하다보면 잘 하겠지요^^ 막연한 기대는 아니구요 초등수학문제집 큐브수학S라면 충분히 그렇게 해 주리라 생각을 한답니다.
미리 스마트 러닝으로 공부를 해서인지 아빠의 도움이 생각보다는 많이 없어도 되는 듯 합니다. 그래서 계획만 제대로 잡아주고 스스로 할 수 있도록 길만 닦아주면 알아서 척척척 하는 아들이기도 해요. 아빠가요... 조금 편합니다. ^^ 큐브수학S 덕분이에요.
쉽네~~ 이러면서 푸는데 그러다가 초등수학문제집에서 어려운 부분이 나오면 어쩔려고 그러나.. 그런 생각도 듭니다. 나중에 큰코다칠지도 몰라요. 너무 자만심을 가지기 보다는 하나라도 차근차근 꼼꼼하게 공부하는 습관을 길렀으면 하는 아빠의 마음입니다.
그래도 괜찮은 초등수학문제집 한권이면 공부에 부담이 덜하는 것 같아요. 기초를 제대로 잡아주는 그런 큐브수학S. 아빠의 도움이 크게 없어도 알아서 되는 그런 교재가 아닐까요^^ 그게 어쩜 부모님들이 가장 좋아하는 부분일런지도~~~ 정말 너무 솔직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