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버스 - 명문 대학으로 직행하는 초등 공부 전략서
분당강쌤 지음 / 다산에듀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가장 핫한 교육서로 뽑히는 분당강쌤의 <스카이 버스>

너무 핫해 출간되자마자 품절사태도 나고 이모야도 만나기까지 좀 긴 기다림이 있었어요..

정승익쌤의 유튜브방송에서도 언급되었고 도치맘카페서도 발 빠르게 공구하고 있고요..

여기저기서 정말 많이 들린 그 화제의 책.. <SKY BUS>..

드디어 만나고 읽고 서평쓰는 날이 왔어요..

 

빡빡한 내용으로 압도하는 다른 교육서들과 다르게 글자도 큼직하고 글자간격도 널직하고

제목과 다르게 무겁지 않게 요점만 딱! 모아서 쉽게 읽을 수 있는 교육서네요..

얼마나 읽기 쉬우냐면요..

이모야가 읽다가 올려놓은 책을 울 만두양이 뭔가 하며 뒤적거리다가 완주해버린 그런 책이에요..

이 <스카이 버스>가..

쉽고 재밌어서 자기 취향저격 당했대요..ㅎㅎ

 

오랜 경력에 교육열 쎈 분당지역 유명 쌤답게 아이들 학습에 있어 어떤 요소를 불안해하고 고민하고 있는지 명확히 해주고 있네요..

학원없이 쌍둥군부터 별양까지 봐주고 있고 나름 소신대로 천천히 아이들과 가성비 좋고 가심비 좋게 공부하고 있다고 생각은 하지만..

언제나 이걸 더 시켜야 하나.. 다른 아이들은 이것도 하던데..

이런 걱정이 없는 건 아니거든요..

그런데 <스카이 버스>를 읽은 후 전부는 아닐지라도 방향은 잘 맞춰서 가고 있구나 안심도 되었고요..

아.. 이건 이렇게 도움을 받아야 하는구나 고민하던 부분의 매듭이 느슨해진 것도 체감되더라고요..

이모야처럼 엄마표로 하거나 학원에 일단 보내애 안심이지 하시던 분들이 읽으면 자기만의 방향을 잡는데는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이대로만 따라하면 일명 SKY를 보낼 수 있다는 그런 책이 아니고..

최소한 한 길로 함께 달릴 수 있는 아이들의 러닝메이트는 될 맘이 준비될 수 있는 책이었어요..

 

이 책에서는 좋은 대학에 좋은 수능을 원한다면 쭉쭉 나가버리는 선행보다 꼼꼼한 현행을 하라는 말과 국어가 수능을 좌우한다는 말.. 그리고 좋은 대학을 가고 싶으면 사회와과학을 소홀히 하지 말라는 이야기가 와서 닿았어요..

 

아이들에 따라서 다음 학기 수학을 선택적으로 선행을 하고는 있지만.. 학기 중에는 현행에 방학에는 복습과심화 그리고 지난학기 결손 보강에 조금 더 무게를 두고 가르치고 있으면서도..

초등3학년인데 고등수학 선행한다 하면 맘이 싱숭생숭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었거든요..

그런데 딱 필요없다.. 현행에 충실해라 하시니 어찌나 반가운지..ㅎㅎ

 

2022년교육개정안에 따르면 문해력이 더 강화되는 방향이라고 들었는데요..

지난 몇 년간의 수능을 봐도 당락이나 희비가 국어에서 갈리더라고요..

과학분야도 사회부분도 다 국어지문으로 출제되는데..

점점 지문은 길어지고 전문화되어지는 추세인 거 같아요..

다방면의 책을 많이 읽혀서 제반 지식을 두루 알면 좋을테고..

그러나 책을 많이 읽는 것과 문제를 풀어내는 능력은 또 다른 문제더라고요..

그런 부분도 속 시원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다독보다 탐독하라고.. 그런데 이 부분은 좀.. 결이 같으면서도 다른 부분이었어요..

필독서 100권 뭐.. 이런 건 이모야도 반대이지만.. 많이 읽는 것에 대해서는 찬성인 입장인지라..ㅎㅎ

 

문제들이 점점 길어지고 무엇을 묻는지조차 이해못하게 되는 경우도 종종 보게 되는데요..

수학도 영어도 과학과 사회.. 이 중요 과목들이 모두 무엇을 질문하는 것인지 정확하게 캐치해 내야하니 결국은 모든 것이 향하는 곳은 국어란게 이모야의 생각이거든요..

그런데 책에서도 역시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늘 "주위에 귀닫고 아이들에게 맘 열고.."라고 생각은 하고 말도 하지만 학원없이 아이들 스스로 하는 것을 지켜보며 포기와 타협 그리고 인정의 균형잡기가 쉽지만은 않은데..

<스카이 버스> 덕에 아이들과 함께 가고 있는 길에 대한 힘도 얻고 곁가지도 쳐낼 수 있었네요..

 

# 본 서평은.. 다산북스에서 제공하는 책을 직접 읽고 작성되어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