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쏙셈 소수 2권 - 초등학교 5~6학년 하루 한장 쏙셈 소수 2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면 표가 안나지만 안하면 바로 구멍이 생겨버리는 연산..

그렇지만.. 이 연산이 무한반복이라 지겨워하곤 하는데요..

아이에 따라 지겨움의 편차가 확실히 큰 것이 연산인데..

그렇다고 안 시킬 수는 없으니..

가능하면 다양한 문제를 접하게 하되 기본에 가장 충실하게 개념을 잘 설명해주면서 연습시켜주는 문제집이 필요해요..

 

이번에 만두양은 등교전 워밍업으로 하루한장 시리즈 중에서 <쏙셈 소수>를 풀었어요..

하루 딱 페이지 주5일차에 한챕터 마무리문제로 정리까지..

평일 등교전 딱 워밍업으로 적당하네요..

 

1일차부터 4일차까지는 앞의 2페이지에는 도식화된 설명부터 QR코드를 통한 스마트학습으로 개념을 좀 더 재밌고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스마트학습에서는 제시된 개념에 대해 그림을 보고 색칠이나 이동을 통해 명확히 인지하고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서 재밌어하네요..

확실히 손으로 조작을 하니 같은 개념을 설명하지만 연필로만 푸는 것보단 반응이 좋아요..ㅎㅎ

5일차에는 마무리하기를 통해 주중에 배운 개념을 정확히 알고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어요..

각 개념에 대한 마무리문제의 번호를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어 틀린 문제나 헷갈리는 문제를 다시 집어보기에 좋았어요..

만두양이 부담없어 할 만해요.. 평일 등교전에 여유있게 풀 수 있을 만큼이라고 딱이라네요.. 

 

<하루한장 쏙셈>은 답안지가 별책으로 있지만 간단하게 QR코드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어요..

풀이도 찬찬히 잘 설명해 놓았고요..

울 꼬맹이들은 아직까지는 학원없이 혼자서 하기 때문에 풀이에 집착이 좀 있는 이모야지요..

막히면 알아서 보고 이해하고 다시 풀어봐야 하잖아요..

절대 이모야가 몰라서 아니고요.. 귀찮아서는 절대절~대 아니예요..ㅎㅎ ㅎㅎ ㅎㅎㅎ

 

사칙연산을 무리없이 잘 하고는 있지만 학년이 올라가면서 연산 중에서도 특히 분수랑 소수에서 실수가 나오거나 헷갈려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더라고요..

중학수학의 기본이 되는 분수랑 소수이기에 정확한 개념에 많은 문제로 익숙해지는 수 밖에 없죠..

그래서 이렇게 각각의 파트별로 모아서 정리해 좋은 <하루한장 쏙셈>이 반가웠어요..

 

# 본 서평은.. 미래엔N맘카페 처헴단이벤트를 통해 미래엔에듀에서 제공하는 책을 직접 읽고 작성되어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