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문해력 4단계 우공비 일일공부-문해력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2년 1월
평점 :
품절


벌써 우공비맘 24기 서포터즈가 마무리될 시점이 되었어요..

우공비맘 24기 서포터즈를 시작하면서 어떤 교재로 신청해서 만두양과 함께 할까 고민 참 많이 했었는데요..

그리고 만두양과 상관없이 이모야 맘대로 우공비 초등수학과 우공비 일일공부 중에서 일일문해력과 일일어휘를 선택했고.. 중간에 선택미션으로 Q+Q까지 총 4권을 서포터즈기간동안 함께 했어요..

그리고 이제 완북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간 것도 있고 ㅣ진도에 맞춰 진행해서 아직도 풀고 있는 것도 있있죠..

그래서 오늘은 서포터즈 동안 함께 한 우공비 중 만두양 추천을 가지고 포스팅해보려고요..

만두양에게 골라보자 했더니 주저없이 만두양은 <우공비 일일문해력>를 꼽네요..

이모야랑 통했어요.. 이모야도 포스팅 준비하면서 이거로 해야지 했는데.. 찌찌뽕!!

 

만두양 뿐만아니라 쌍둥군을 보니 학년이 올라갈수록 문해력이 정말 중요하더라고요..

독서량이 많으면 물론 문해력에 도움이 되는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문제를 잘 풀어낸다고 할 수는 없더라고요..

그래서 보다 많은 문제를 풀어봐야 하는데..

단번에 향상이 되지도 않을 뿐더러 주변에 보니 문제를 어디서부터 접근해야할지조차 막막해 하고 헤매는 아이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만두양도 지난 겨울방학부터 슬슬 시동걸고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했어요..

 

만두양이 <우공비 일일문해력>를 추천하는 이유..

첫번째는 하루치 풀어야하는 양 때문이래요..ㅎㅎ

너무 빡빡하지도 않지도 않아서 좋대요.. 눈치 볼만큼 적은 양은 또 아니라서 그래서 좋대요..

누가 알면 엄청 공부시키는 줄 알겠어요..

 

두번째는 자기가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가 곳곳에 나와서 좋대요..

설명도 이 친구들이 해줘서 만화보는 느낌이라고..

 

세번째는 어려운 낱말이 같은 페이지에 설명되어 있어서 편하대요..

드디어 나왔네요.. 공부에 대한 것..ㅋㅋ

 

이모야가 <우공비 일일문해력>를 추천하는 이유는 단계별로 다양한 예문과 문제를 제공한다는 것이에요..

쌍둥군을 보아도 똑같은 책을 읽고 같은 문제집으로 같이 공부를 해왔는데 지금 보면 큰녀석은 문학에 강점이 작은 녀석은 비문학에 강점이 있거든요..

그래서 다양한 예문을 접할 수 있는 것이 이모야가 우공비 중에서 <일일문해력>을 추천하는 이유예요..

 

또 아직 학원없이 스스로 하는 울 꼬맹이들에게는 문제만큼 중요한 것이 해석과 설명인데..

우공비는 문장 해석을 어떻게 해야 제시된 지문을 바르게 읽는 것인지 정답풀이에서 자세히 설명하고 오답이유도 알려주고 있어서 요기에도 이모야 한표!!예요..

 

서포터즈로 받은 교재는 완북했지만..

만두양의 문해력은 계속 될꺼예요.. 쭈~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