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독해 예비초등 세계 나라 1 - 호기심을 키우는 이야기로 하루 15분 독해 훈련 1일 1독해 주제별 시리즈
학연플러스 편집부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방학을 맞이하여 별양도 슬슬 독해를 시작해보려 했지요..

난생처음 접하는 독해라 문제집 선정이 중요해요..

너무 시작부터 어려우면 재미를 붙일 수 없으니까요..

그래서 언제나 새로운 교재를 들어갈 때면 등급을 아이들이 풀 수 있는 수준보다 1단계씩 낮춰서 시작하곤 해요..

그런면에 있어서 이번에 선택한 "1일 1독해"는 처음 접하는 별양에게 딱 맞는 초등독해문제집죠..

사실 만두양이 이미 꾸준히 풀던 문제집이에요..

그리고 이모야 친구들이나 지인들이 물어볼때마다 처음하는 친구들에게 많이 권하는 초등독해문제집이기도 했어요..

별양 독해 첫 문제집도 자연스레 "1일 1독해" 생각하고 있었는데..

떡하니 서포터즈에 선정되어 뜻하지 않은 선물을 받은 기분으로 시작했네요..

 

이모야가 "1일 1독해"를 맨 처음 접하는 초등독해문제집으로 선택한 첫번째 이유는 아이가 한번에 풀 수 있는 지문의 양과 문제수가 적당한 것이에요..

지문 한체이지 문제 한페이지 구성이 아이가 지루해할 시간적 여유도 없이 끝나버리거든요..

만만한 양에 부담스럽게 접근할 수 있다는게 처음 시작하는 것으로 좋은 가장 큰 메리트이지 싶어요..

거기에 필 받는 날은 2-3지문 후다닥 해버리고 칭찬을 바라기도 하죠..

 

지문 자체도 아이들 주변에서 관심을 가지말한 여러가지로 구성되어있어요..

한창 야구 빠진 별양에게 첫 지문부터 야구이야기라니.. ㅎㅎ

안 읽어보고는 못 배기죠.. 은근슬쩍 옆에 앉아서 문제도 떠보듯이 물어보면 답도 척척 내놓아요..

이모야가 한번 떠보듯 스윽 물어본 후 지문에 그 내용들을 찾아 줄을 치고 동그라미를 하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별양이 문제집 문제를 읽으면서 독해를 마무리하고 있어요..

스포츠 뿐만 아니라 햄버거나 메이플시럽 등 좋아하는 먹거리에 팬더, 캥거루 같은 동물이야기까지 다양하게 들어있어요..

 

1일 1독해는 단계별로 주제가 묶여 있어 연계하기도 좋아요..

먼저 공부했던 만두양을 봐도 지금 별이가 푸는 세계나라편을 풀 때는 지문에 나오는 나라나 주제에 대한 동화책이나 영상을 찾아보기도 했고요..

한국사와 과학편의 경우는 교과와도 연계되어지기에 편하게 독해 문제 풀고 지문을 요점 정리식으로 한번 더 나름 정리할 수 있게 해줬어요..

 

객관식 뿐 아니라 키워드 포함한 주관식도 있어 문장쓰기와 맞춤법 등에 대한 대비도 가능한 부분도 이모야 픽에 한부분 지분이 있고요..

서술형이 한번에 잘 될 수는 없기에 한줄씩 키워드부터 단계별로 연습할 수 있다는 점도 이모야가 좋아하는 부분이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