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입체도형 계산 - 10일에 완성하는 도형 계산 총정리 초등 바빠 연산법
징검다리 교육연구소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는 바빠가 정말 바쁘네요..

약수와 배수, 평면도형에 이어 이번에 입체도형까지 나왔어요..

그래서 이모야도 발 빠르게 만나보았어요..

 

도형은 잘 하다가도 한번 헷갈리기 시작하면 답이 없는거 다들 마찬가지죠?

이모야만 그런 건 아니죠?

도형에서부터 본격적인 수포자가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받자마자 살펴보니 역시.. 바빠시리즈 이름값 하네요..ㅎㅎ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입체도형 계산"

이번 방학동안 선행을 하는 친구들도 복습을 계획한 친구들도 두루두루 사용할 수 있는 교재네요..

 

역시 구관이 명관이라고..

바빠시리즈는 역시 쉽게 설명되고 정리된 도식화된 개념정리죠..

도형은 특히 얿이 길이 부피 등 공식도 많고

특히나 입체도형의 경우 점선면부터 전개도 겨냥도 보기만해도 막막한 기분 느끼기 쉽죠..

제발~ 그렇다 해 주세요..

그런데 바빠입체도형계산은 그림으로 사사삭 정리가 깔끔히 되어 있어요..

 

문제도 너무 빡빡하지 않게 배치되어 있고요..

 

한결같은 이모야의 소나무 취향이죠..

스스로 풀기 좋게 단계별로 문제가 나오고요..

틀리기 쉬운 유형도 나오고 또 언제나 그러하듯이 이런 문제에 대한 힌트도 주어지고요..

울 만두양을 보면 이 작은 힌트로도 스스로 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받더라고요..

 

각 소단원 뒤에 나온 '도전!활용문제'에서 단계별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는데요..

단계대로 따라가면서 문제해결 방법도 연습하고 서술형 대비도 하고 일석이조로 쓰이고 있어요.

 

"바빠시리즈 입체도형계산"에서는 특별부록으로 초등도형 공식 총정리가 수록되어 있어요..

한 눈에 딱! 자주 들여다 보면 도형도 문제 없겠죠..

 

# 본 서평은.. 도치맘카페 서평이벤트를 통해 이지스에듀에서 제공하는 책을 직접 읽고 작성되어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