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로 카운트다운 우리학교 상상 도서관
어윤정 지음, 이갑규 그림 / 우리학교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리호가 올라간 지 벌서 열흘 남짓..

어제는 같이 올려보낸 큐브위성 중 조선대위성이 첫번째로 사출 되었죠..

그리고 기대 만빵.. 지난 일요일 새벽 4시가 되도록 기다렸지만 결국 날이 흐려 못보게 되어 속상해 하던 행성정렬까지..

워낙 우주와 항공에 관심 만은 쌍둥군을 비롯.. 만두양과 별양까지 요즘 핫하디 핫한 것이 우주인데요..

울 만두양과 별양에게 그 여세를 몰아 관련 책도 읽고 과학참여프로그램도 듣게 하고 있는 이모야지요.. 놓치지 않을꺼예요..ㅎㅎ

대부분은 관련 과학 책이 많지만 이번에 만두양과 별양이 재미있게 읽은 동화책 하나 소개하려고요..

특히 울 꼬꼬마 별양이 숟가락 입에 물고 밥 먹는 것도 잊게 만들어버진 책이예요..

울 별양 요즘 셜록탐정 등 탐정물에 빠져 있는데.. 강아지의 정체가 뭔지 알려달라해써니 밥 먹는 것도 잊어버리고 집중 또 집중해버렸어요..

 

"우주로 카운트다운"..

주인공 태오는 화성에 간 우주인 영화를 본 후 화성탐사대원을 꿈꿔요..

하지만.. 엄마아빠는 금사빠라며 태오의 이야기를 금방 지나갈 일로 치부해버리지요..

우리의 미래 화성탐사대원 태오는 꿈을 이룰 수 있을가요?

아니면 엄마아빠의 말씀처럼 금방 다른 사랑에 빠질까요?

다음날 학교에 간 태오는 함께 화성탐사대원이 되자고 하지만 친구들은 나사 빠진 아이로 치부해버리지요.. 단 한 친구 새롬이만 빼고요..

사촌인 동민형이 아르바이트하는 PC방에서 우연히 만난 미스테리하기만 한 수호..

그리고 태오와 절친이지만 혼자 아싸놀이 중인 준수까지..

자.. 이렇게 4명의 미래의 화성탐사대원 '불도저프로젝트'가 탄생했어요..

 

'불도저프로젝트'는 과연 화성에 갈 수 있을까요?

화성에 가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요?

'불도저프로젝트'는 동민형이 구해준 우주식량도 먹어보고 황사와 미세먼지가 많은 날 화성먼지폭풍대비훈련도 하고 자체 우주식량을 키우기 위해 할머니의 텃밭에 토마토 감자도 심고요..

뭐죠.. 이 나름 체계적인 훈련은..ㅎㅎ

 

 

미스테리한 친구 수호와 그런 친구를 이해하기 힘든 준수..

화성폭풍대비훈련 중 작은 소동이 일어나고.. 결국 수호는 119에 실려가면서..

불도저프로젝트의 화성탐사준비는 진행을 할 수가 없게 되어버렸네요..

다행히 수호가 다시 친구들에게 돌아오며 서로에게 비밀을 털어놓고 사과와 화해를 통해 성장도 하네요..역시 아이들은 싸우면서 크는거..ㅎㅎ

 

우연히 만난 유투버의 방송을 통해 블도저프로젝트와 수호에 대해 알려지게 되면서 아이들은 궁금해하던 나사의 새로운 화성프로젝트가 공개되고 불도저프로젝트는 여기에 초대를 받아요..

직접 화성탐사를 가는 것은 아니었지만.. 아이들이 희망에 대한 응답을 받았네요..

화성탐사대원이 되고자 하는 4명의 아이들이 남인 나에게는 사소하지만 당사자에게는 크게 느껴지는 비밀을 서로 이해하고 이해받는 과정과 결국은 받아드리고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을 유쾌하게 명료하게 그리고 있는 동화였어요..

누리호의 연장선에서 우주로 가는 과학동화인 줄 알고 읽기 시작했는데..

쌍둥군만두양 주변에서 소소히 일어나는 성정동화였네요..ㅎㅎ

"우주로 카운트다운"은.. 아이들이 자기 주변에 이입하여 많이 생각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따뜻한 동화였어요..

 

 

# 본 서평은.. 도치맘카페 서평이벤트를 통해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책을 직접 읽고 작성되어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