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와 풀 수 없는 암호 1 스티븐 호킹의 우주 과학 동화
루시 호킹.스티븐 호킹 지음, 고정아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스티븐호킹 박사님의 돌아가셨을 때..

쌍둥군의 5년째 꾸준히 구독하고 있는 어린이과학동아에서 대대적으로 스티븐호킹박사님에 대해 특집기사를 실은 적이 있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스티븐호킹박사님과 딸인 루시호킹이 함께 쓴 어린이들을 위한 과학소설에 쌍둥군도 호기심을 가지더라고요..


이모야가 학교 다닐 때만 해도 학교에서 과학책을 읽고 독후감 쓰기나 포스터 그리기 등이 종종 숙제로 나왔었는데..

요즘 쌍둥군만두양을 보면 주로 과학의 달 행사로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 위주로 진행이 되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이번에 읽은 "조지와 풀 수 없는 암호"는 쌍둥군 뿐만 아니라 이모야에게도 즐거운 추억소환을 해 주었답니다..

 


"조지와 풀 수 없는 암호"는 작가 루시 호킹에 의하면 이전의 3권에서 시리즈를 마무리 하려다 추가적으로 이번 책이 나온거라 시작은 지난 이야기를 간단히 소개하면서 시작을 하네요..

물론.. 앞선 시리즈를 안 읽었더라도 이 책을 읽는데는 스토리상 문제가 없어요..  


어느 날 세계의 은행과 마켓 등이 이상해져 사람들이 혼랍을 겪게 되고..

또 이 악당이 애니의 아빠를  납치하려는 것을 우연히 알게된 단짝 친구 조지와 애니가 아빠를 구하기 위해 우주로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로암호, 컴퓨터해킹, 우주.. 이런 아이들의 상상력과 실제 우리한테서 일어날 수 있는 이야기를 잘 버무려 재밌고 쉽게 책이 읽혀지더라고요..


책을 읽고 나서 아이들과 책에 나온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로 은행이 멈춘다면 어떻게 될까?

실제로 식량과 전력을 자급자족해야만 할까?

실제로 해킹을 당하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만 할까?

지금 우리가 겪고 있는 혹은 겪을지도 모르는 여러가지 사안들에 대해 아이들과 다시한번 생각해 볼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모험이야기가 진행되는 동안에 중간중간..

조금 더 자세하게 양자컴퓨터나 암호체계, 우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나 사진들로 아이들의 이애를 돕고 흥미를 높여주어서 좀 더 쉽게 읽을 수 있었답니다..



 

#  본 서평은.. 도치맘카페 서평이벤트를 통해 주니어RHK에서 제공하는 책을 직접 읽고 작성되어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