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 마음을 통역해 드립니다
김현수 지음 / 미류책방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류책방]사춘기 마음을 통역해 드립니다

대한민국 최고 사춘기 전문가가 들려주는 요즘 아이들의 진짜 속마음이라는...이 책

진짜 사춘기 부모님은 꼭 읽어보시기를 강추합니다.

김현수 선생님이 지으신 책으로

정신건강의학교 의사선생님이시거든요.

와..전 이거 읽고 저희집 보고 쓰셨나

중1 우리 딸과 저희집의 일상을 알고 쓰신 책인가 했습니다.

육아서 한쪽 안 읽어본 우리 신랑이

이 책은 저보다 먼저 읽었습니다.

육아, 교육 관련 책 평생 안읽어봤을텐데

중1 딸..진짜 숙제이긴했나봐요. 이 책 보더니 바로 자기가 읽겠다며 가져가서 제가 늦게 읽었네요.



사실 이 책 표지에 있는 글부터 이건 우리 딸이다..

사실 책은 예의있습니다.

몰라요. 싫어요..니까..

저희집은

'몰라'

'싫어'

'귀찮아'

'짜증나'

그리고 '나가'가 추가되어야 합니다.

ㅎㅎㅎㅎ

맨날 하는 말

딸아. 오늘 몇시쯤 저녁 먹을 수 있니?

-답 없음

몇시에 올수있어?

-몰라

딸아, 이제 씻고 자야지

-귀찮아

딸아, 아침이야 일어나

-나가

딸아, 학원갈 시간이네.

-짜증나

아이고..대화가 이렇습니다. ㅠㅠㅠ

읽으면서

마음을 다 잡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일이 우리집에만 있는것이 아니구나

우리 아이가 뭔가 이상한건 아니구나

사춘기라는

그 시기인건 맞구나

예의없이 클가봐 걱정했는데

조금더 기다려보면

지지하면

달라질수도 있겠구나...



차례를 보면

이런 팁들이 있어요.

도움이 되겠죠?

그러니 책을 사봐야 ㅎㅎㅎ

이런 부모가 되라는거예요.

마음이 일단은 먼ㅁ저..

부모 아닌 다른 어른이 필요하기도..

이것도 맞는것 같아요.

엄마가 주는 음식 안먹다가 이모가 와서 먹으라고 주면 먹고 막 그러더라고요. 녀석..


그리고 이거 진짜 명심해야지 했습니다.

과잉 열망과 비교. 부담과 실패예측의 말들

안하려고 노력했었지만

혹여나 생각해보니

돌이켜 생각해보니 했을 수도 있겠더라고요.

긍정적으로 이야기하기!!

진짜..격려를 많이 하기!!

명심해야겠어요.


그리고

내가 불안해서

아이를 억압하거나 금지하지 않도록..

요즘 진짜 인스타랑 패드, 핸드폰을 너무 많이 해서..걱정인데..

이 시간이 지나면..되리라...믿고

조금 더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이 책 덕에

진짜..

남편과 제가

같은 마음이 되었고

집안이 조금더 편안해졌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춘기 부모님들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